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

길 위의 노마드: 중앙아시아 이동과 교류의 유산

길 위의 노마드: 중앙아시아 이동과 교류의 유산

분야
전시
기간
2025.11.25.~2027.11.24.
시간
화-일 10:00-18:00 / 수,토 10:00-20:00 / 월요일 휴관
장소
광주 |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요금
무료
문의
1899-5566
관련 누리집
바로가기

전시소개

《길 위의 노마드》는 《몬순으로 열린 세계》에 이어 새롭게 선보이는 ACC 아시아문화박물관의 두 번째 상설전시입니다.

이번 전시는 중앙아시아를 오간 카라반(대상 무역단)의 발자취를 따라 초원과 오아시스 도시에서 꽃피운 문화유산을 소개합니다.

전시의 주인공은 두 종류의 '노마드'입니다. 하나는 카라반사라이(상인들의 숙소)와 바자르(시장)를 오가며 교류의 흔적을 남긴 이동 상인이고, 다른 하나는 자연의 리듬에 따라 이동하며 흔적을 최소화하고 살아온 초원의 유목민입니다. 이들의 움직임은 켜켜이 쌓여 실크로드가 되었습니다

실크로드는 하나의 길이 아니라 수많은 발걸음과 떠남, 머무름의 흔적이 만든 여러 갈래의 길이었습니다. 전시에서는 정교한 세밀화와 도자기, 화려한 직물과 카펫, 유목민의 말 장식과 유르트 등, 중앙아시아의 이동과 교류의 유산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길은 여전히 우리의 발걸음에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길 위에 새겨진 시간의 흔적, 도시를 오가는 사람들의 이야기 속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해당 공연·전시 프로그램은 주최자·공연자 등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문화포털 문화포털

1688-2220

전체댓글 (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0/1000자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