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예술공연

[역사시비] 4월_잃어버린 몸을 찾아서

[역사시비] 4월_잃어버린 몸을 찾아서

분야
연극
기간
2024.04.05.~2024.04.14.
시간
화-금 19시 30분 / 주말 및 공휴일 15시
장소
서울 | 예술공간 혜화
요금
전석 25,000원
문의
070-4185-4527
관련 누리집
바로가기

공연소개

<잃어버린 몸을 찾아서>

우리가 경험하는 것들은 오랜 시간에 걸쳐 몸에 쌓이고, 기록되고, 각인된다.

몸은 더 이상 보지 않아도 볼 수 있게 되고, 만지지 않아도 만질 수 있게 된다.

또는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되는 몸이 된다.

둔감한 몸은 결국 볼 수도, 만질 수도, 그 어느 것도 느낄 수 없다.

몸은 공허해진다. 그렇게 몸은 사라진다. 그렇게 몸들은 사라진다. 그렇게 세계는 공허해진다.

결국 2023년은 공허하다.

텅 빈 2023년, 그리고 다시 2024년을 채워나갈, 잃어버린 몸을 찾기 위한 길고 험한 여정을 떠난다.


연출의 글

몸은 자신을 둘러싼 세계의 영향을 받고, 그에 맞추어 변화한다. 변화한 몸은 만지거나 보는 순간 단번에 대상의 존재를 파악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다. 그 능력은 나의 반경 안에서만 발휘되고, 몸은 그렇게 게을러진다.

게을러진 몸에 질병이라는 낯선 자극이 들어오는 순간 비로소 몸에 쌓인 역사를 되돌아보고 재구성하여 새로운 몸으로 향한다.

둔하고 무거운 몸을 이끌고 떠난 길고도 험난한 여정에서 신체적 고통을 겪기도 하겠지만, 현장에서 체험한 낯선 자극은 내 것으로 체화되고, 새로운 몸이 될 것이다. 그리고 새로운 몸은 감각하는 몸, 성실한 몸으로서 세계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해당 공연·전시 프로그램은 주최자·공연자 등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문화포털 문화포털

1688-2220

전체댓글 (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0/1000자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