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감콘텐츠를 즐기는 국민놀이터 한국콘텐츠진흥원, 광화시대 프로젝트
몇 년 전부터,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이라는 신기술이 만들어낸 현실과 가상 그 사이 어딘가의 공간이 점차 우리에게 가까워졌다. 이러한 콘텐츠의 동향을 파악한 문화체육관광부는 2019년 ‘콘텐츠산업 3대 혁신전략’을 발표하는 등 꾸준하게 실감콘텐츠를 육성하며 산업 과학 기술 분야, 문화유산 및 문화 관광 등 다방면의 분야와 연결지어 공공의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 대학생기자 남가영
- 2021.0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