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2255건 [436/451 쪽]

  • 유 장관, “1조5000억원 콘텐츠 진흥기금 신설”

    유 장관, “1조5000억원 콘텐츠 진흥기금 신설” 2008.04.21.

    고용창출효과가 높은 문화산업 육성을 위해 1조5000억원 규모의 콘텐츠진흥기금이 신설된다. 또 문화예술계 지원이 평가 통한 사후지원 형태로 바뀐다. 이밖에 열정과 인정, 신명 등 우리 문화와 정신이 녹아든 관광상품 개발에 지원이 확대된다.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20일 문화부 출입기자와 북악산 등산을 마친 뒤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유 장관은 우선 “고용창출효과가 높은 문화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기획재정부와 협의를 통해 1조5000억원 규모의 콘텐츠진흥기금을 신설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오 함께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업자에게 도움이 되고 경쟁력 있는 우리 문화콘텐츠가 해외로 진출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원시스템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상세보기
  • 박미선ㆍ이형걸 다문화 홍보대사 위촉

    박미선ㆍ이형걸 다문화 홍보대사 위촉 2008.04.18.

    문화체육관광부는 18일 KBS 1TV ‘러브 인 아시아’ 진행자인 방송인 박미선씨와 아나운서 이형걸씨를 '다문화사회 국민인식개선을 위한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문화부는 우리 사회 이주민의 삶을 따뜻하고 열린 시선으로 담아내고 있는 ‘러브 인 아시아’ 프로그램의 두 진행자를 2008년 다문화 홍보대사로 위촉함으로써 우리 사회의 이주민에 대한 관심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문화부는 박미선씨와 이형걸씨의 위촉배경에 대해 ‘러브 인 아시아’ 진행을 통해 이주민ㆍ다문화가정의 삶을 소개, 감동을 전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이주민에 대한 이해가 높아 다문화축제와 다문화사회로 나아가기 위한 국민인식 개선 홍보대사로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상세보기
  • 문화부, 게임산업 체계적 지원 나선다

    문화부, 게임산업 체계적 지원 나선다 2008.04.15.

    문화체육관광부가 문화기술(CT: Culture Technology)육성, 불법복제 근절, 세계시장 진출 지원 등 게임산업의 경쟁력확보를 위한 체계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유인촌 문화부장관은 15일 문화콘텐츠산업복합공간(C3: Culture & Contents Complex)에서 진행된 한국게임산업진흥원 업무보고에서 “게임산업은 우리나라 대표적 콘텐츠 산업으로서 신성장동력 산업이자 고용창출 산업”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상세보기
  • 문화ㆍ체육ㆍ관광 통계가 ‘한눈에 쏙~’

    문화ㆍ체육ㆍ관광 통계가 ‘한눈에 쏙~’ 2008.04.14.

    ‘외국인 관광객의 여행 후 한국에 대한 이미지 변화가 궁금하다면?’, ‘ 성인 건강체력 기준치가 알고 싶다면?’, ‘연도별 전국 공공도서관 이용자수를 확인하려면?’. 문화예술ㆍ산업ㆍ관광ㆍ체육 분야의 복잡한 통계정보에 대해 명쾌한 해답을 주는 사이트가 탄생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는 오는 15일 소관 국가통계에 대한 통계포털서비스 시스템인 ‘문화체육관광부 통계포털’(http://culturestat.mcst.go.kr)을 구축하고 대국민 서비스를 시작한다.
    상세보기
  • APEC 역내관광 활성화 손 잡았다

    APEC 역내관광 활성화 손 잡았다 2008.04.11.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국가들이 역내 관광 활성화에 필요성을 공감하고 상호 교류진흥방안을 논의했다. 9, 10일 양일간...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