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901건 [29/381 쪽]

  • 내수 활성화의 특급엔진, K-관광 마켓 10선으로 지역 경제 활력 이끈다 동영상 보기

    내수 활성화의 특급엔진, K-관광 마켓 10선으로 지역 경제 활력 이끈다 2023.05.08.

    시장 투어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지역 전통 시장이 관광 명소가 돼, 많은 사람들이 시장을 찾고 있는데요. 이 같은 열풍에 발맞춰 지역 관광을 활성화하고 한국 전통시장의 매력을 알릴 K-관광 마켓 10선이 선정됐습니다. 서울 풍물시장에서는 7080 교복을 빌려 입고 다방에 앉아 레트로 감성을 즐길 수 있고, 인근 청계천과 동묘 등 서울 대표 관광지도 즐길 수 있습니다. 인천 신포국제시장은 19세기 말 개화기의 이야기를 품은 개항장 거리·차이나타운 등 관광 명소가, 광주 양동 전통시장은 통닭·맥주 축제, 건어물·맥주 축제 등 다양한 행사가 가득합니다. 인근에 순천만 국가정원이 있는 순천 웃장의 경우, 5월마다 남도 음식거리 축제도 열린다고 하니까 나들이 계획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상세보기
  • 콘텐츠 수출대책회의···K-애니메이션 해외 진출 지원 동영상 보기

    콘텐츠 수출대책회의···K-애니메이션 해외 진출 지원 2023.05.08.

    문화체육관광부가 제6차 콘텐츠 수출대책회의를 열고 K-애니메이션과 캐릭터 분야 해외 진출 지원방안을 논의했습니다. <뽀로로> 제작사 아이코닉스, <로보카폴리> 제작사 로이비쥬얼 등 업계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해외 시장 참가 지원 확대, OTT 맞춤형 제작 지원 등 의견이 제시됐습니다. 문체부는 이번 회의 논의 결과를 토대로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해외 진출을 뒷받침한다는 계획입니다.
    상세보기
  • UAE서 한국관광주간···셔틀 경제협력단 파견 동영상 보기

    UAE서 한국관광주간···셔틀 경제협력단 파견 2023.05.08.

    오는 6일까지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와 두바이에서 한국 관광기업의 중동시장 공략을 위한 한국관광주간이 진행됩니다. 지난 3일 문화체육관광부와 산업통상자원부는 제2차 한중동 셔틀 경제협력단을 파견해 K-관광벤처 IR 로드쇼를 열고 굴지의 투자사를 대상으로 투자설명회 등을 개최했습니다. 박보균 문체부 장관은 "문체부와 참가 기업이 원팀이 돼 우리 관광기업이 중동시장 수출을 이끄는 유니콘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상세보기
  • "K-디자인, K-컬처 새 동력으로"···4S 추진전략 발표 동영상 보기

    "K-디자인, K-컬처 새 동력으로"···4S 추진전략 발표 2023.05.04.

    K-팝과 K-드라마 열풍에 이어서, 패션과 건축 등 K-디자인도 세계인의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정부가 K-컬처 확산의 새로운 동력으로 디자인 분야를 선정하고, K-디자인을 육성하기 위한 네 가지 전략을 발표했습니다. 윤현석 기자의 보도입니다.
    상세보기
  • 문화 동맹 성과···"K-콘텐츠 투자 확대·청년 교류 확장" [뉴스의 맥] 동영상 보기

    문화 동맹 성과···"K-콘텐츠 투자 확대·청년 교류 확장" [뉴스의 맥] 2023.05.03.

    국무회의에서 언급된 국빈 방미 성과, 취재기자와 좀 더 살펴봅니다. 김현지 기자, 윤 대통령의 이번 방미 성과 중 먼저 문화 동맹 얘길 빼놓을 수 없습니다. 넷플릭스의 한국 투자 유치 소식이 방미 첫 성과로 나오면서 두 나라 간 문화 협력이 한층 강화될 거란 기대가 높았는데요. 윤석열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문화 분야에 투자를 아끼지 않겠단 뜻을 밝혔죠?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