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901건 [31/381 쪽]

  • 삼성·LG전자·카카오, 오픈소스 SW 라이선스 3만 건 개방 동영상 보기

    삼성·LG전자·카카오, 오픈소스 SW 라이선스 3만 건 개방 2023.04.28.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저작권위원회가 삼성전자, LG전자, 카카오와 손을 잡고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정보 3만여 건을 개방합니다. 한국저작권위원회는 민간 기업 3개 사와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를 안심하고 이용하는 문화를 키우기 위해 이 같은 내용의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식에 참석한 전병극 문체부 1차관은 이번 업무협약에 대해 "기업 참여 확대와 정부 지원으로 중소기업의 법적 리스크를 줄이고, 소프트웨어 업계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상세보기
  • 오징어 게임 276번 배우, 진짜 줄다리기 대결한다 동영상 보기

    오징어 게임 276번 배우, 진짜 줄다리기 대결한다 2023.04.25.

    한국 전통문화유산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주한 외국인 270여 명을 대상으로 8차례에 걸쳐 유네스코 문화유산 탐방이 진행됩니다. 특히 올해는, 우리나라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보유 세계 2위 국가가 된 것을 기념해 줄다리기, 판소리, 택견, 김장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는데요. 참가자들은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에 등장했던 줄다리기 대결을 펼치는 등 미션 수행을 통해 우리 고유문화를 더 깊이 알아가게 됩니다. 이 외에도 제주 해녀 체험, 안동하회마을 답사 등 주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한국 문화유산 탐방 프로그램이 이어집니다.
    상세보기
  • 박보균 장관, 드라마 몸값 제작진에게 축전 동영상 보기

    박보균 장관, 드라마 몸값 제작진에게 축전 2023.04.24.

    박보균 문화체육 관광부 장관이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에서 K-드라마 최초로 각본상을 수상한 몸값의 제작진에게 축전을 보내 축하했습니다. 박 장관은 "몸값의 세심하고 감각적인 연출력, 짜임새 있고 독창적인 스토리텔링은 전 세계인을 매료시켰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앞으로도 빼어난 감수성과 도전정신으로 시대가 주목하는 멋진 작품을 만들어 주길 바란다"고 격려했습니다.
    상세보기
  • 2023 세계 책의 날 경계를 허문 책방으로 놀러오세요 동영상 보기

    2023 세계 책의 날 경계를 허문 책방으로 놀러오세요 2023.04.24.

    유네스코가 제정한 세계 책의 날을 맞아 4월 22일부터 23일까지 다채로운 독서문화행사가 진행됩니다. 우선 고양 일산호수공원에서, 전국의 지역 서점·출판사 50곳이 도서와 출판물을 전시하고 판매하는 책 시장이 열리는데요. 촉각 도서를 체험할 수 있는 나누미 촉각 연구소부터 종이접기 유튜버와 함께 하는 박종이와 종이접기, 시민들이 직접 헌책을 교환하는 헌책 사랑방 등 다양한 행사도 이어집니다. 특히 22일에는 이지선·김겨울 작가의 강연이, 23일에는 이명현 작가의 강연과 클래식 기타리스트 장하은의 공연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상세보기
  • 문체부, 가짜뉴스 대응 강화···신고·상담센터 설치 동영상 보기

    문체부, 가짜뉴스 대응 강화···신고·상담센터 설치 2023.04.24.

    문화체육관광부가 가짜뉴스 퇴치 전담 조직 기능을 강화하고, 팩트체크 역량 강화에 나섭니다. 박보균 문체부 장관은 "가짜뉴스는 우리 사회의 갈등과 반목을 조장하고 신뢰를 파괴하는 악성 정보 전염병"이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문체부는 한국언론진흥재단 내에 가짜뉴스 신고·상담센터를 설치하고, 범정부적 대응 시스템도 구축해 정부 정책 관련 가짜뉴스에 신속 대응할 방침입니다.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