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2255건 [390/451 쪽]

  • 미용? 성형? 한국 관광에는 다 있다! - KITM(한국국제트래블마트) 2010

    미용? 성형? 한국 관광에는 다 있다! - KITM(한국국제트래블마트) 2010 2010.04.13.

    한 부스에서 외국인이 성형 상담을 받습니다. 수술 후의 영상이 3D로 모니터에 나타납니다. 이것은 한국국제트래블마트의 한국관광공사 부스의 모습입니다. 매년 더 많은 관광객들이 의료관광을 목적으로 우리나라를 찾습니다. 이제 전통만을 보여주는 관광은 진부합니다. 문화, 자연환경과 더불어 국내의 우수한 산업과 의료 역시 관광산업으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상세보기
  • 국내 대학 교내 복사업소, 불법 복제 심각!

    국내 대학 교내 복사업소, 불법 복제 심각! 2010.04.13.

    지난 3월, 저작권 법 위반과 관련하여 한 달 동안 대학가 주변 복사업소에 대한 집중 단속을 벌인 결과, 210개 업소에서 1,056종 6,108부의 불법 복사물이 수거되었다. 문화체육관광부 저작권경찰과 저작권보호센터는 대학가 신학기를 맞이하여 출판물(교재 등) 불법복사가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상되어 지난 달 2일부터 26일까지 대학가 주변 복사업소에 대해 집중 단속을 벌여왔다.
    상세보기
  • 새로운 전자책 시장을 향한 발걸음!

    새로운 전자책 시장을 향한 발걸음! 2010.04.13.

    국내외 전자기기 업체들이 앞다퉈 ‘전자책(E-book)’을 내 놓음에 따라, 정부 역시 새로운 전자책 시장의 육성을 위해 3개 부처가 손을 잡았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지식경제부, 교육과학기술부는 공동으로 국내 전자출판물 관련 산업의 활성화 및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해 주요 관계기관 및 업계가 참여하는 ‘전자 출판물 표준화 포럼’ 구성을 확정하고 창립총회(4월 23일)를 위한 발기인 대회를 한국교육학술정보원에서 개최(4월 8일)했다고 밝혔다.
    상세보기
  • 대한민국 독서 경쟁력, 사서에 대해 얼마나 아십니까?

    대한민국 독서 경쟁력, 사서에 대해 얼마나 아십니까? 2010.04.13.

    인터넷의 발달로 인하여, 측정할 수 없는 방대한 양의 지식이 매일매일 넘쳐나고 있다. 이와 같은 현실 속에서 사람들은 필요한 정보와 불필요한 정보를 구분하는 능력을 요구받고 있다. 하지만 이처럼 넘쳐나는 정보들 가운데서 올바른 지식을 습득하고, 사고력, 창의력, 문제 해결능력 등을 배양하기 위해서는 가벼운 정보가 넘쳐나는 인터넷이 아닌 독서가 조금 더 나은 방법이다. 하지만 독서를 무조건 많이 한다고 해서, 모든 정보를 자신의 지식으로 소화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독서를 많이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얼마나 효율적으로 하느냐가 ‘독서시간 절대부족’인 대한민국에서 더 중요하다. 그렇다면 효율적인 독서를 위해서 우리는 어떤 도움을 받아야 할까? 책을 읽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 그는 바로 '사서'다.
    상세보기
  • 청소년, 심야시간에 게임 못해.

    청소년, 심야시간에 게임 못해. 2010.04.12.

    문화체육관광부는 건강한 게임문화조성과 게임산업 지속 성장 기반 강화를 목표로 5대 중점 과제를 설정하였다. 이번대책에는 게임 이용자의 장시간 게임 이용을 방지하기위한 기술조치도입이 포함되어 있는 데 피로도 시스템과 청소년 심야 시간 접속제한이 주요내용이다. 먼저 피로도 시스템은 일정시간 경과후 게임아이템을 획득하는 속도를 낮추는 등 게임이용자의 장시간 게임이용 방지효과를 가진 게임 시스템 내 특수 프로그램이다. 청소년 심야시간 접속제한은 흔히 심야시간 셧다운으로 불리는 것으로 자정 이후 심야시간대에 청소년이 온라인게임에 접속할 수 없도록 하는 조치를 의미한다. 청소년 이용 비율이 높은 대표게임 3개에 대해 우선 적용될 예정이다. 문화부는 게임 과몰입 예방을 위해서 많은 중요한 역할이 가정을 통해서 이루어져야 한다고 보고 있고, 이를 위해 가정에서 청소년 자녀의 게임 이용을 적절히 지도하고 관리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할 계획이다. 우선, 부모가 자신의 주민번호로 가입되어 있는 게임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포털을 구축할 계획이다. 동 포털을 통해 게임아이템 중개사이트에대한 가입여부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문화부는 게임산업이 국가 신성장 동력으로 지속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며 게임산업 성장과 함께 게임업계의 사회적 책임이 충분히 실현될 수 있도록 업계화 협력할 것이라고 한다.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