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2250건 [383/450 쪽]

  • 대학생 봉사단! 한국 알림이가 되다!

    대학생 봉사단! 한국 알림이가 되다! 2010.06.28.

    여름 방학을 맞아 해외로 봉사활동을 떠나는 학생들이 ‘한국 알림이’로서 한국을 알리는 민간 사절이 될 수 있도록 하는 ‘한국알림이 문화사절단’ 발대식이 지난 23일 수요일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열렸다.‘한국알림이 문화사절단’은 해외 봉사를 나가는 대학생들이 현지 봉사활동시 문화홍보사절로서 우리 문화를 전파하고, 나아가 국가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2006년부터 동계 및 하계로 나누어 베트남, 몽골, 필리핀, 케냐 등 개발도상국가에서 해외 봉사를 나가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해 왔다. 그리고 2010년 하반기부터는 참가 대상을 일반 배낭여행객에도 확대하여 사업의 효과성을 높일 계획이다.
    상세보기
  • 재단법인 국립극단 출범!

    재단법인 국립극단 출범! 2010.06.18.

    문화체육관광부는 18일, 60년 전통을 지닌 국립극단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국립중앙극장의 전속단체에서 독립하여 별도 재단법인인 국립극단 설립을 위해 이사진을 선임하였다. 재단법인 국립극단의 초대 이사장으로는 구자흥 명동예술극장장이 겸직하고, 이사로는 임영웅(극단 산울림대표), 손숙(연극배우), 정진수(성균관대 교수), 김미혜(한양대 교수), 박계배(한국연극협회 이사장), 김상헌(NHN 대표이사), 임연철(국립중앙극장장), 박순태(문화체육관광부 예술정책관)이 선임되었다.
    상세보기
  • 세계인들과 함께 이해하고 키워나가는 우리 문화!

    세계인들과 함께 이해하고 키워나가는 우리 문화! 2010.06.18.

    세계 곳곳의 문화·예술인들을 초청하여 연수 및 협업의 기회 제공을 통해 한국을 좀 더 친근하게 느끼고 우정을 다지기 위해 시작된 ‘문화 동반자사업(CPI: Culture Pastnership Initiative)’ 이 올해로 6회째를 맞아 오는 21일부터 다시 시작된다.
    상세보기
  • 아이들을 위한 문화예술교육, 이제 시작합니다!

    아이들을 위한 문화예술교육, 이제 시작합니다! 2010.06.16.

    지난 6월 9일, 문화부의 하반기 주요 정책 중 하나로 발표되었던 ‘전 국민 평생 문화예술교육 환경 구축’의 주요 실천 과제 중 하나로 전국 국·공립 유치원 500곳에 전문 예술강사 250명을 파견하여 유아 문화예술교육 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상세보기
  • 여행 경비를 지원 받는 여행 바우처 실시!

    여행 경비를 지원 받는 여행 바우처 실시! 2010.06.11.

    문화체육관광부는 국내 여행을 떠나는 저소득 근로자들에게 여행 경비 최고 15만원까지 지원하는 ‘여행 바우처’ 제도의 사업 내용을 확정하여, 휴가철이 시작되는 7월부터 본격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그 동안 여행을 가고 싶어도, 경제적인 이유 등으로 인해 떠나지 못했던 월 소득 212만 5천원 이하의 근로자들은 이제 ‘여행 바우처’ 제도를 통해 국내 여행 비용을 일부 지원 받아 떠날 수 있게 됐다. 지원 규모는 소득에 따라 여행 경비의 30%에서 50%까지 최대 15만원을 지원 받게 된다. 지원 대상자 해당 여부는 여행 바우처 홈페이지 ‘www.여행바우처.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은 7월 12일부터 21일까지 열 흘간 신청 접수를 할 수 있다. 선정자는 7월 23일 발표된다.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