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역사박물관 첫 삽 뜨다! 2010.11.26.
지난 11월 25일 대한민국의 역사를 담아낼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착공식이 개최됐다. 이날 착공식에는 김황식 국무총리,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을 비롯한 정ㆍ관계 주요 인사, 독립ㆍ정부수립 유공자와 참전·민주화 관련 인사, 파독 광부ㆍ간호사, 경부고속도로 건설 관계자, 6~70년대 구로공단 근로자, 해외파병 군인, 청소년단체 대표,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등 국가 발전에 헌신한 각계의 국민, 사회·문화단체와 역사단체 주요 인사 등 약 400여 명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축시와 기원무, 전통적 터다지기 착공의식과 국민합창단 공연이 진행되어 기분 좋은 분위기를 연출했다.사진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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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중앙아시아 신화·설화·영웅서사시 포럼 개최 2010.11.26.
중앙아시아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애니메이션과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포럼이 마련됐다. 오는 11월 30일 그랜드 힐튼 호텔(서울 홍은동 소재) 컨벤션홀에서 개최되는 「한-중앙아시아 신화·설화·영웅서사시 포럼」은 지난 2009년부터 추진단과 중앙아시아 4개국이 함께 추진한 ‘한-중앙아시아 신화·설화·영웅서사시 공동조사 및 디지털 아카이브 구축사업’의 성과를 발표하는 자리다. 그동안 중앙아시아와 한국의 설화를 주제로 한국어와 러시아어, 영어로 23편의 작품의 번역 작업이 있었고 이를 토대로 제작된 애니메이션, 영화, 희곡의 시나리오와 단편영화 등 다양한 볼거리가 포럼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
한·몽 수교 20주년, 몽골 초원에서 펼쳐지는 한·몽 우정콘서트 2010.11.24.
행사는 한·몽 수교 20주년 기념하는 우정 콘서트가 펼쳐진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주몽골한국대사관(대사 정일)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몽골에서의 한국의 해'를 결산하는 폐막식 겸 양국 간 문화교류와 우호협력 관계를 상징하는 함께 나누는 문화행사로 마련되었다. -
비무장지대(DMZ)를 대표하는 브랜드 및 마스코트 발표 2010.11.23.
문화체육관광부는 최근 국제적인 관광명소로 부상하고 있는 비무장지대(DMZ)에 대한 글로벌 상징체계 구축과 전략적인 홍보마케팅을 위하여 디엠제트(DMZ)를 대표하는 브랜드(B.I.: Brand Identity) 및 마스코트를 개발하여 발표하였다. -
정부 홍보 담당자 영화 <소셜 네트워크>에서 길 찾는다 2010.11.23.
정부부처 홍보 담당자들이 최근 개봉한 영화 <소셜 네트워크>를 보며 국민과의 온라인상 소통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다. 지난 22일 문화체육관광부 주최로 정부부처 온라인 홍보 담당자들이 모두 모여 영화 <소셜 네트워크>를 관람한 것. 이번 행사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세계 최대의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인 ‘페이스북’에 대한 정부부처 온라인 홍보 담당자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영화 <소셜 네트워크>는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 '페이스북'의 창립 실화를 바탕으로 데이빗 핀처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영화로, 지난 18일 개봉하여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