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국악인! <국립국악원 ‘e-국악아카데미’>
게시일
2020.04.07.
조회수
1035
담당부서
디지털소통팀(044-203-2053)
담당자
정수림

나도 국악인!

<국립국악원 ‘e-국악아카데미’>


 

름다운 우리의 소리 '국악' 


국악소녀 송소희와 ‘미스터트롯’ 국악인 출신 강태관. 혹시 그들의 노래를 듣고 국악을 배워보고 싶으셨나요? 집에서 최고의 선생님에게 국악을 배울 수 있는 곳, 바로 국립국악원 'e-국악아카데미'입니다.

여러분의 삶 속에 국악을 전합니다


국악을 전합니다
[▲e-국악아카데미  안내 이미지 ⓒ국립국악원]

국립국악원 ‘e-국악아카데미’에서 제공하고 있는 온라인 강좌는 회원가입만 하면 수강 신청 후에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론과 교양을 다운 일반강좌, 기악, 타악, 성악 등을 배울 수 있는 실기 강좌, 그리고 유/초등 교사 대상 강좌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실기 강좌 목록
[▲실기 강좌 목록 ⓒ국립국악원]

원하는 강좌를 선택한 후에 수강신청을 하면 ‘나의 공부방>수강 중인 강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강의실에 입장해 ‘학습하기’ 버튼을 클릭해 학습을 진행하고, 강의실에서는 진도/목차 메뉴에서 자신이 현재까지 학습한 진도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강의실
[▲ (좌) 강의실 첫 화면 / (우) 강의 화면 ⓒ국립국악원]

 

강의실

[▲ (좌) 강의실 첫 화면 / (우) 강의 화면 ⓒ국립국악원]

 

강좌 이용은 쉽게! 수업이 끝나면 수료증까지


일반강좌의 경우에는 보통 5차시, 실기 강좌는 10차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자료실에 들어가면 강좌를 수강하는 데 필요한 자료들을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강좌를 모두 수강한 후에는 ‘나의 공부방>수강 완료한 강좌’ 메뉴에서 수료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료 기준은 60점 이상이며, 진도와 출석률로 취득 점수를 매겨 환산해 수료 여부를 결정하고 수료증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국악을 즐기고 싶은 외국인들을 위한 ‘Gugak for Foreigners’ 메뉴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이 메뉴는 모두 영어로 설명되어 있어 한국말이 서툰 외국인들도 앞서 언급한 이용 방법을 통해 학습할 수 있습니다.

‘e-국악아카데미’ 온라인 강좌는 PC에서뿐만 아니라 모바일 앱 ‘국악놀이터’를 통해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언제 어디서든 관심 있는 강좌를 들을 수 있고, 알림 메시지도 제공되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
[▲모바일 앱 ‘국악놀이터’ ⓒ국립국악원]

국립국악원 e-국악아카데미 100% 이용하기


국립국악원 ‘e-국악아카데미’는 국악원에서 직접 진행하는 강좌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아, 청소년, 일반인 등 연령대 맞춤 강좌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는데요. ‘유아, 청소년 강좌’ 같은 경우에는 국악체험 및 국악박물관 관람을 약 3시간가량 진행하며, 수강을 완료하면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청소년국악체험, 가족국악강좌, 유/초등 교사 국악교육 직무 연수 등의 강좌가 있으며, 강좌의 특성에 따라 교육비는 보통 5,000원~ 50,000원입니다.

교육은 선착순과 추첨순이 있고, 모두 수강신청 기간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유료 강좌는 결제가 완료되면 최종 승인 처리가 되며, 만약 대기자인 경우에는 대기 순번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단, 무료 강좌는 최종 승인 상태가 되면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강좌 목록
[▲오프라인 강좌 목록 ⓒ국립국악원]

누리집에는 어린이들이 보다 쉽게 국악을 이해하고 접할 수 있도록 40여 개의 국악 애니메이션 영상이 게시되어 있습니다. 이는 별도의 수강신청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국악 애니메이션
[▲국악 애니메이션 ⓒ국립국악원]

이 외에도 교육 자료 메뉴에서 음원/음반 듣기, 악보 자료, 도서자료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정악/민속악 자료, 국악동요, 그리고 전래동요와 민요의 악보 등의 자료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악과 친하지 않다면, 이번 기회에 국악을 배워보고 싶다면, 국립국악원 ‘e-국악아카데미’를 통해 새로운 문화 활동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 e-국악아카데미 바로가기 ▼▼

http://academy.gugak.go.kr/main.do


오은채

공공누리 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문화체육관광부 "나도 국악인! <국립국악원 ‘e-국악아카데미’>" 저작물은 "공공누리 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