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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동해안 탐방로 ‘해파랑길 브랜드 아이덴티티(BI) 및 특화 환경 디자인’, 개발 발표

    동해안 탐방로 ‘해파랑길 브랜드 아이덴티티(BI) 및 특화 환경 디자인’, 개발 발표 2011.06.03.

    문화체육관광부는 2010년 9월 조성 계획을 발표한 동해안 탐방로인 ‘해파랑길’(688km, 부산~강원 고성)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I) 및 특화 환경 디자인을 공개하였다. 문화부는 이번 브랜드 아이덴티티 개발로 해파랑길의 통합적인 이미지를 구현하고 특화 환경 디자인을 통해 해파랑길의 다채로운 지역 특성과 이야기를 담을 예정이다. 이번 브랜드 아이덴티티 및 특화 환경 디자인은 2010년 11월부터 2011년 4월까지 개발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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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구 서울역의 새로운 이름 ‘문화 스테이션 284’

    구 서울역의 새로운 이름 ‘문화 스테이션 284’ 2011.06.03.

    구 서울 역사의 새로운 명칭이 확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은 구 서울 역사(사적 제284호) 복합 문화 공간의 명칭 공모 수상작을 발표했다. 지난 4월 27일부터 24일간 진행된 명칭 공모에 총 1,490건이 접수되었으며, 이 중 최우수작 1점 ‘문화 스테이션 284’와 입선 5점 ‘서울 컬처 스테이션, 서울 아트 플랫폼, 서울 아트 스테이션, 가마, 서울 스테이션 스퀘어’가 선정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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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저작물의 공정 이용 관련 가이드라인, 온라인 서비스 개시

    저작물의 공정 이용 관련 가이드라인, 온라인 서비스 개시 2011.06.02.

    어렵게 생각되는 저작권에 대해 쉽게 설명해 주는 ‘저작물의 공정이용에 관한 가이드라인’이 온라인에서 제공된다. ‘저작권 상생협의체(의장 안문석)’는 한국저작권위원회 자유 이용 사이트(http://freeuse.copyright.or.kr)와 문화체육관광부 홈페이지(http://www.mcst.go.kr)에서 이 가이드라인을 온라인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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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세계와 함께 소통하는 유엔세계관광기구 총회

    세계와 함께 소통하는 유엔세계관광기구 총회 2011.05.26.

    올해 10월 8일부터 14일까지 경주에서 열리는 ‘제19차 유엔세계관광기구(UNWTO) 총회’를 세계와 소통하는 관광 축제의 장으로 만들기 위해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페이지와 홈페이지가 개설되었다. 또 우리 국민들도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사진전’, ‘영상물 기획안 공모전’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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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문화부,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콘텐츠 펀드 조성

    문화부,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콘텐츠 펀드 조성 2011.05.26.

    문화체육관광부는 글로벌 문화 콘텐츠 지원 등을 위해 660억 원 규모의 2차 모태펀드 정기 출자 사업을 시행한다. 동 출자 사업을 통해 총 1,500억 규모의 콘텐츠 펀드가 조성될 예정이다. 여기에는 총 1,000억 원 규모의 글로벌 펀드, 중·저예산 영화 분야의 투자 활성화를 위한 100억 원 규모의 영화 계정 펀드 및 드라마·게임·애니메이션·공연 등 문화 산업 전반에 투자하는 400억 원 규모의 문화 계정 펀드가 포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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