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서울CC 국방부 인수 추진 보도, 사실과 달라
게시일
2009.05.28.
조회수
4144
담당부서
예술정책과(02-3704-9517)
담당자
이지현
붙임파일

 

 뉴서울CC 국방부 인수 추진 보도, 사실과 달라

- 5월 28일자 한국경제신문 기사 관련 -

 

 

  한국경제신문 5월 28일자 ‘남성대골프장 대체지로 뉴서울CC 인수 추진’ 제목의 기사 내용 중 사실과 다른 부분이 있어 알려드립니다.

  한국경제신문은 “정부가 남성대골프장 대체골프장으로 뉴서울CC를 적극 검토하고 있으며, 국토해양부, 국방부, 문화체육관광부 등 관계 부처가 인수팀을 구성했다”고 정부 당국자를 인용하여 보도했으나, 문화체육관광부는 해당 부처들과 인수팀을 구성한 사실이 없습니다. 또 문화부가 “뉴서울CC를 민간이 아닌 국토해양부에 매각하려는 계획(을 갖고 있다)”고 보도했으나, 이는 사실과 다릅니다.


  뉴서울CC 매각 추진은 정부의 공기업 선진화 방침에 따른 것으로 지난 4월 10일 문화예술위원회에서 매각이 의결되었습니다. 이후 4월 중순에 매각심사위원회가 구성되었으며 현재 매각자산에 대한 감정평가가 진행 중입니다. 매각 방향은 6월초 자산감정평가 결과를 참고하여 매각심사위원회에서 논의 결정될 예정이며, 현재까지는 매각 대상을 비롯하여 구체적인 매각 방법에 관하여 결정된 내용이 없습니다. 


 또 기사 중 ‘문화관광체육부’ ‘한국문화예술진흥원’은 각각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맞습니다.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문화체육관광부 "뉴서울CC 국방부 인수 추진 보도, 사실과 달라"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