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광주시문화재단 야외 전시 <꽃크리트>

2023 광주시문화재단 야외 전시 <꽃크리트>

분야
전시
기간
2023.10.10.~2023.11.17.
시간
상시 개방
장소
경기 | 광주시문화재단 남한산성아트홀
요금
무료
문의
1522-0338
바로가기
https://www.nsart.or.kr/perform.do?act=detail&pfrmId=365

전시소개

주변을 둘러봤을 때 쉽게 볼 수 있는 대부분의 식물은 콘크리트 모래 위,

누군가에 의해 의도적으로 심어집니다

이 방식은 너무나 자연스럽고 일상적인 것이 되어, 도심 속 식물은 더 이상 우리에게 어색하거나 이질적인 대상이 아니게 됩니다.

나아가 오늘날엔 ‘식물’ 형태 그 자체를 벽화, 조형물, 시각 인쇄물 등으로 다양하게 변형하여 도시 정원을 조성하는 데 활용하는데, 전시에서는 이를 '꽃크리트'라 지칭하고자 합니다.


'꽃크리트'


콘크리트에 의해 물러난 자연이 도시 식물로(식물, 벽화, 조형물, 시각 인쇄물 등 다양한 형태) 변형되어 다시 콘크리트 위로 돌아오는 생태 현상

광주시문화재단은 언타이틀 플랜트 조미형 작가와 함께, 이처럼 아이러니한 생태 양상을 활용하여 시멘트와 벽돌로 이루어진 야외 광장 위 하나의 도시 정원을(핑크 너른 마당) 조성하고자 합니다.

남한산성아트홀 한쪽 스폿에 서서 하늘부터 벽면 페인팅-억새 정원-수크령 조형물을 한눈에 조망하면 마치 자연에 들어온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을을 맞이하여 광주시문화재단이 준비한 <꽃크리트> 전시가 많은 시민에게 추억이 되길바랍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