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의 희망고문

엄마의 희망고문

저/역자
글: 최형미 그림: 이영림
출판사
잇츠북어린이
출판일
2019
총페이지
83쪽
추천자
박효진

도서안내

엄마가 아이에게 제안하는 약속은 조건이 붙는 경우가 많다. “~하면 ~해줄게.” 약속이라기보단 협상이라고나 할까. 나래 엄마 역시 나래에게 원하는 행동을 제시하고 물질적 보상을 약속한다. 독서 활동지 열 개를 쓰면 클레이 세트를 사준다든가……. 하지만 나래는 자기가 하는 일의 과정이나 의미는 생각하지 않고 결과와 보상에만 관심이 있다. 그러니 엄마는 매번 약속을 제대로 지키지 않는 나래를 나무랄 뿐 보상을 주지 않는다. 이런 나래는 엄마의 일방적인 약속 취소가 늘 억울하다. 약속은 어찌되었든 지키기만 하면 되는 걸까? 나래와 엄마는 서로 지키지 않은 약속을 통해 약속의 의미와 무게에 대해 생각하게 된다. 아이와 함께 우리가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하는 약속에 대한 태도와 마음가짐에 대해 이야기하기 좋은 책이다.

국립중앙도서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문화체육관광부 "엄마의 희망고문"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