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라지는 가족

토라지는 가족

저/역자
이현민 글·그림
출판사
고래뱃속
출판일
2019
총페이지
38쪽
추천자
최성희

도서안내

어느 일요일 아침, 별다른 이유 없이 토라진 가족들은 집을 나와 호수, 공원 등 각자의 공간으로 가 버린다. 아빠, 엄마, 할머니, 누나, 형, 막내까지 모두. 형은 호숫가에서 돌을 던지고 막내는 고양이와 새들을 쫓아다닌다. 저녁이 되자 가족들은 집으로 돌아가 아무 일 없던 것처럼 함께 밥상에 둘러앉아 태어나서 처음 먹는 것처럼 밥을 먹으며 따뜻한 온기를 나눈다. ‘꼬르륵! 꼬르륵!’, ‘쪼록쪼록! 쪼로록!’, ‘벌떡’, ‘사뿐’ 등 다양한 의성어와 의태어가 짧은 문장으로 구성된 이야기에 재미와 실감을 더한다. 또 한 폭의 회화 작품처럼 따스하고 아름다운 그림은 실제로 호숫가에서 돌을 던지고, 꽃 속에 숨어드는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한다. 토라졌던 가족이 화해하기까지 복잡한 과정이 필요하지 않지만 가족 사이에서도 잠시 거리를 두고 돌아볼 마음의 공간과 시간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솔직하고 담담한 시선으로 표현한 책이다.

국립중앙도서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문화체육관광부 "토라지는 가족"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