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사랑 모드 : 나의 계절은 겨울에도 꽃이 피어요

내 사랑 모드 : 나의 계절은 겨울에도 꽃이 피어요

저/역자
글: 랜스 울러버 사진: 밥 브룩스 그림: 모드 루이스 번역: 박상현
출판사
남해의봄날
출판일
2018
총페이지
192쪽
추천자
곽경민

도서안내

사서의 추천 글 『내사랑 모드』는 캐나다의 민속화가로 유명한 모드 루이스의 생애를 최초로 담아낸 책이다. 어린 시절부터 몸이 불편했던 모드는 남편인 에버릿과 결혼 후에도 대부분의 시간을 집에서 그림을 그리며 보냈다. 초라한 오두막집의 벽, 계단 등에 아름다운 그림을 그리고, 심지어 집안일에 쓰는 쓰레받기에도 귀여운 고양이를 그려놓았다. 이처럼 그녀가 남긴 사랑스러운 그림들을 통해 힘든 현실에도 굴하지 않고 기쁨과 사랑을 그려낸 모드의 밝은 심성을 엿볼 수 있다. 예쁘게 장식된 오두막집 문에 ‘그림 팝니다’라는 팻말을 붙여놓고 사람들에게 그림, 카드 등을 팔면서 모드의 그림은 점차 유명해지기 시작한다. 이 책에서는 파랑새, 말 등의 동물과 시골마을의 아름다운 풍경이 그려진 모드의 따뜻한 그림들이 더해져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모드의 더 많은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지난 2017년에 개봉한 영화 「내 사랑」에서 그녀의 삶을 아름다운 영상과 함께 감상하기를 바란다. 저자 소개 랜스 울러버(Lance Woolaver) 모드 루이스의 그림을 좋아하여 작품을 수집했던 부친의 영향으로 어린 시절부터 모드의 집을 드나들며 그림을 보며 자랐다. 모드 루이스의 생애와 작품에 대한 책을 여러 권 출간했으며, 모드와 에버릿 루이스의 삶을 다룬 희곡 『그림자 없는 세계』의 저자이기도 하다. 책 속 한 문장 “나는 여기가 좋아요. 어차피 여행을 좋아하지도 않으니까요. 내 앞에 붓만 하나 있으면 그걸로 만족합니다.”(70쪽)

국립중앙도서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문화체육관광부 "내 사랑 모드 : 나의 계절은 겨울에도 꽃이 피어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