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서 씨는 진짜 사랑입니다

아서 씨는 진짜 사랑입니다

저/역자
엘리자베스 버그 지음 | 박미경 옮김
출판사
나무의철학
출판일
2018
총페이지
292쪽
추천자
이수경

도서안내

사서의 추천 글 이 책의 주인공인 아서 모지스는 여든 다섯 살의 노인이다. 육 개월 전 세상을 떠난 아내의 묘지에 매일 점심 도시락을 가지고 찾아가는데 남들에게 침울하고 적막한 묘지를 오히려 평온한 장소로 생각한다. 그리고 묘지에서 자주 보이는 십 대 소녀 매디와 우연한 계기로 인연을 맺게 된다. 엄마를 일찍 여의고 학교에서 왕따로 지내는 매디에게 묘지는 마음의 안식처인데 매번 아내를 만나러 오는 아서 씨에게 ‘트루러브(T.R.U.L.U.V.)’라는 애칭을 붙이며 특별한 우정을 쌓는다. 여기에 갑작스러운 사건으로 자신만의 세상에 갇힌 아서의 이웃 루실까지 합류하게 되면서 전혀 공감대가 형성될 거 같지 않은 이들이 독특한 유대감을 갖는다. 저마다 상실의 아픔을 간직한 사람끼리 한곳에 모여 상처를 치유하는 모습은 메마른 현실에 따스함을 안겨 준다. 트루러브 아서 씨가 전하는 진짜 사랑의 의미와 행복을 책 속에서 만나보길 바란다. 저자 소개 엘리자베스 버그(Elizabeth Berg) 1948년 미국 미네소타주 세인트폴에서 태어났다. 1993년 데뷔해 보통 일 년에 한권의 책을 발표했으며 많은 상을 받았다. 『내구재』와 『조이 스쿨』은 미국도서관협회 올해의 좋은 책에 선정되었다. 일일 작문 워크숍 진행, 전국순회강연, 잡지 기고 등 소설 집필 외에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책 속 한 문장 “…이만큼 살다 보니 사랑이 누구에게나 쉬운 건 아니라는 생각이 든단다. 누구한테는 너무나 복잡하고 어려울 수 있어. 사랑은 우리를 현명하게 할 수도 있지만 어리석게 할 수도 있거든”(214쪽)

국립중앙도서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문화체육관광부 "아서 씨는 진짜 사랑입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