끌리는 것들의 비밀

끌리는 것들의 비밀

저/역자
윤정원
출판사
라곰
출판일
2018
총페이지
296쪽
추천자
이지영

도서안내

사서의 추천 글 유명한 기업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소비자가 끌릴만한 상품 또는 서비스를 개발한다는 것이다. 우리가 어떤 상품이나 서비스를 선택할 때 분명한 이유보다 막연한 끌림으로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무엇인가에 끌린다는 것은 쉽게 설명할 수 없는 개념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알고 보면 그 안에는 재미있는 원리가 숨어 있다. 이 책에서는 끌림의 요소를 ‘공간’, ‘편리’, ‘재미’, ‘연결’, ‘공유’ 등 8가지 키워드로 나누어 제시하고, 그것이 어떻게 비즈니스에 적용되었는지 사례를 함께 보여준다. 그 중 하나가 고객의 ‘취향’을 공략하는 것인데, 누군가에게 수많은 선택지를 제안하여 고르게 할 때보다 사전에 그 사람의 취향을 정교하게 분석하여 좋아할 만한 몇 가지 선택지 중에 하나를 고르게 할 때 상품의 구매율과 소비자의 만족도가 높아진다. 이처럼 저자가 제시하는 8가지 법칙을 파악하고,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4차 산업기술을 적용한다면 상대방을 사로잡을 수 있는 아이디어를 내고 발전시킬 수 있다. 기업이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이 어떤 것인지 또는 고객의 입장에서 특정 상품을 선택하게 되는 원리는 무엇인지 궁금하다면 이 책을 펼쳐볼 것을 추천한다. 저자 소개 윤정원 CEO들의 비즈니스 코치이자 기업 교육을 설계하는 혁신 전문가. 이화여자대학교 교육학과를 졸업하고 프랑스 ENPC대학교 비즈니스스쿨에서 MBA를 마쳤다. 현재 한양대학교 경영교육원 FIT(Future, Innovation & Transformation) 센터장으로 GS칼텍스, 현대엔지니어링, 서울교통공사 등 기업맞춤형 교육을 설계하고 있다. 책 속 한 문장 “4차 산업기술은 어렵고 무섭고 차갑게 느껴지지만 일상에 들어온 기술은 쉽고 다정하고 따뜻하다.”(151쪽)

국립중앙도서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문화체육관광부 "끌리는 것들의 비밀"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