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가만히 ‘확찐자’ 될 거야? <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체력 100’ 운동 동영상 가이드>
게시일
2020.04.06.
조회수
918
담당부서
디지털소통팀(044-203-2053)
담당자
정수림

집에서 가만히 ‘확찐자’ 될 거야?

<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체력 100’ 운동 동영상 가이드>



휴관 안내

[▲체력인증센터 임시휴관 ⓒ국민체력 100]

최근 코로나 19 바이러스의 감염 예방을 위해 그동안 살아왔던 모습과는 많은 부분들이 바뀌고 있습니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를 통해 사람들과의 직접적인 접촉을 피하는 것이 권고되고 있습니다.

이에 직장인들은 재택근무를, 대학생들은 ‘온라인강의’로 수업을 하는 등 많은 시간을 집에서 보내며 외부활동 및 활동량도 줄어들고 있습니다. 이에 반응하여 바이러스 감염의 ‘확진자‘가 아닌, 활동이 적어 살이 찌고 있는 ‘확찐자’에 대한 대처 또한 필요해지고 있습니다.

공식 누리집 갈무리
[▲'국민체력100' 누리집 ⓒ국민체력 100]

http://nfa.kspo.or.kr/front/main/main.do?menu_seq=0


집에서 운동은 해야겠다고 생각하지만, ‘어떻게 운동하지?’에 대해 고민을 가진 사람들이 많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 소관 공공기관인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운영하는' 국민체력 100' 누리집에서는 운동 전문가가 직접 참여하고 추천해주는 운동 영상들을 게시, 전문화된 운동지식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국민체력 100  '부위별 운동영상'



부위별 운동영상
[▲국민체력 100 , 부위별 운동영상 화면 갈무리 ⓒ국민체력 100]

위와 같이 부위별 운동영상 외에도 체력항목별, 목적별 운동루틴 등 다양한 영상이 있습니다. 기구 없이 집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는 운동을 소개해 혼자 운동을 즐기려는 분들도 따라할 수 있습니다. 특히 부위별 운동영상을 보면 운동 부위를 세부적으로 나눠 더 세분화되고, 구체적인 운동 방법을 무료로 배울 수 있습니다.


운동을 하려는 의지만 있다면 시작하는 건 어려운 일이 아니겠죠? 그중 기자가 추천하는 운동 영상을 소개합니다.

 


대학생기자 추천!

‘확찐자'를 피하는 운동루틴영상


1. 활동이 적어 뻣뻣하게 굳은 몸을 의자를 이용해 풀어주는 유연성 운동


의자 운동
[▲의자를 이용한 유연성 운동 ⓒ국민체력 100]

활동이 적어지면서 몸 또한 뻣뻣하게 굳어가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외형 가꾸기에 맞춰 무산소 운동과 유산소 운동에만 집중하는데, 두 운동만큼 중요한 게 유연성 운동입니다. 의자를 이용해 뭉친 목, 허리, 다리 그리고 비복근을 풀어보세요!

2. 그동한 일어난 근손실을 채워주는 근력운동 과 근지구력 운동


저항밴드 운동
[▲저항밴드를 이용한 근력과 근지구력운동 ⓒ국민체력 100]

운동을 하지 않으면 근력과 근지구력이 줄고, 근손실이 일어나게 됩니다. 그동안 집에서 운동을 하지 않은 ‘예비 확찐자’들을 위해 근력과 근지구력 운동 또한 자세히 소개되어 있습니다.

모든 운동이 그렇듯 근력과 근지구력 운동 또한 자세가 굉장히 중요한데, 탄력밴드를 이용하여 영상의 자세를 따라한다면 상체부터 하체까지 골고루 운동할 수 있습니다. 무거운 무게를 드는 고강도의 운동이 아닌 경우 매일 30분 이상 집에서 운동하면 좋다고 하니, 잠깐이라도 짬을 내어 움직여 보는 건 어떨까요?

▼▼ 운동 영상 바로보기[운동처방 동영상] - [동영상 가이드] ▼▼

http://nfa.kspo.or.kr/front/movie/movieTypeList.do

 

운동 후 48시간 이내에 다시 운동을 하지 않으면 그 효과가 적어집니다. 매일 하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적어도 이틀에 한 번은 짬을 내서 운동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확찐자'를 피하기 위해 내일로 미루지 말고, 오늘부터 바로 시작해보는건 어떨까요?!

문준영

공공누리 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문화체육관광부 "집에서 가만히 ‘확찐자’ 될 거야? <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체력 100’ 운동 동영상 가이드>" 저작물은 "공공누리 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