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만국가정원에서 즐기는 웰니스 관광 <한방치유센터에서 할 수 있는 것들>
게시일
2020.02.04.
조회수
1486
담당부서
디지털소통팀(044-203-2053)
담당자
정수림

순천만국가정원에서 즐기는 웰니스 관광

<'한방치유센터'에서 할 수 있는 것들>



순천의 대표 관광지라고 할 수 있는 순천만국가정원과 순천만습지가 ‘2019-2020 추천 웰니스 관광지 25선’에 선정되었다. 웰니스 관광지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건강과 힐링을 목적으로 온천·휴양·미용·건강관리 등을 즐기는 관광산업이다. 지난 2017년부터 한방, 힐링(치유)·명상, 뷰티(미용)·스파, 자연·숲·치유 등 4가지 테마로 2년마다 웰니스 관광지를 선정해왔다.

동문 앞
[▲ 순천만국가정원 동문 앞 ⓒ전예원]


에코지오온실
[▲ 에코지오온실 내부 ⓒ전예원]


순천만국가정원과 순천만습지는 자연·숲·치유 분야로 선정되었는데 자연의 아름다움을 통해 힐링과 체험을 모두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하지만 추운 겨울에 순천만국가정원의 넓은 경관을 즐기기에는 다소 힘이 드는 여행일 수 있다. 이때 겨울에 순천만국가정원에서 즐기기에 딱 좋은 웰니스 관광이 있다.

한방체험센터 위치

[▲ 한방체험센터 위치 ⓒ전예원]


한방체험센터 안내표시판
[▲ 한방체험센터 안내표시판 ⓒ전예원]


한방체험센터
[▲ 한방체험센터 입구 ⓒ전예원]

이는 바로 서문과 동문 사이에 위치한 한방체험센터이다. 한방체험센터는 국가 정원의 다양하고 독특한 정원들과 다르게 우리나라 한옥으로 구성되어 족욕과 한방 첩약 만들기 등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하고 있다. 이에 기자는 한방체험센터에서 한방 족욕(유료 6,000원)과 한방차, 사상체질검사*(유료)를 받아보았다.


 *사상체질검사? 먼저 사상의학은 조선 후기 동무 이제마 선생이 만들어낸 체질의학으로 유교적 4원 구조를 기반으로 하여 인간을 네 가지의 체질 태양인(太陽人,) 태음인(太陰人), 소양인(少陽人), 소음인(少陰人)으로 구분하였다. 사상체질검사는 설문지 작성, 혹은 지문인식을 통해 내 몸의 체질을 알아보는 검사이다.

한방체험센터
[▲ 한방체험센터 안내판 ⓒ전예원]

기자는 순천만국가정원 내 한방체험센터에서 할 수 있는 것들을 한방체험센터장과의 담소를 통해 전해 들을 수 있었다. 

 

주관 한방치유센터장과 인터뷰


박주관 센터장
[▲ 박주관 한방치유센터장 ⓒ전예원]


#. 한방체험센터는 어떤 곳인가요?


한방체험센터는 넓은 부지를 돌아다니면서 쉴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진 곳입니다. 그래서 동문과 서문 사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하지만 그냥 쉬기만 하기보다는 즐거움도 주고 재미도 있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다는 의미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고 있습니다. 한옥과 어울리는 한방체험들로 이루어져 있어 자연의 경관과 함께 즐기면 힐링과 체험을 모두 경험할 수 있습니다.

전경
[▲ 한방치유센터 ⓒ전예원]

#. 한방체험센터에서는 어떤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나요?


대표적인 체험 프로그램은 한방 족욕입니다. 입욕제를 넣은 족욕을 즐기면서 쌍화차를 함께 마실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체험 프로그램은 한방 첩약 만들기, 한방 천연비누 만들기, 천연 약재를 넣은 한방 향낭 만들기가 있습니다.


치유 프로그램으로는 사상체질검사와 월 1회 진행하고 있는 한방 무료 교육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매주 일요일은 한방 명의의 무료진료도 진행하는데 이곳에서는 치료가 아닌 건강관리법과 진료에 대한 상담이 진행됩니다. 또한, 체험관 뒤에는 약초원이 있어서 약제에 대한 이름과 함께 효능과 사용법에 대해 설명하는 야외 활동도 있습니다.


약용식물원 입구
[▲ 약용식물원 입구 ⓒ전예원]


#. 사계절 중 어느 계절에 방문하는 것이 좋을까요?


한방체험센터는 늘 똑같이 진행되고 있지만 오셔서 보시는 경관은 봄, 가을이 가장 예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여름 같은 경우에는 너무 더울 때 시원한 족욕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순천만국가정원을 방문하는 관광객들께 전하는 말씀


많은 관광객들이 한방체험센터를 방문해서 한옥에서 바라보는 자연경관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한 유익한 경험을 즐기고 갔으면 좋겠습니다. 한옥의 전통미과 체험뿐 아니라 본인의 체질을 통해서 느끼는 건강관리법도 진행되기 때문에 많이 방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기자는 순천만국가정원을 겨울에 방문하여 국가정원 내의 아름다운 정원을 모두 구경하지 못했지만 중간에 위치한 한방체험센터에서 한방 족욕과 함께 따뜻한 차를 마실 수 있어서 정말 몸도 마음도 건강해질 수 있었다. 산뜻한 봄에 순천만국가정원을 방문한다면 한방체험센터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체험해보는 건 어떨까?


 전예원 기자

공공누리 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문화체육관광부 "순천만국가정원에서 즐기는 웰니스 관광 <한방치유센터에서 할 수 있는 것들>" 저작물은 "공공누리 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