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보이지 않는 장벽을 허물다 <영화진흥위원회 모두의 영화>
게시일
2019.09.30.
조회수
1186
담당부서
대변인(044-203-2053)
담당자
정수림

보이지 않는 장벽을 허물다

<영화진흥위원회 '모두의 영화'>



시청각장애인들은 영화를 어떻게 볼까요?


시청각장애인들은 영화를 어떻게 볼까요?
[ⓒ김은실]

바로 한글자막 화면해설 서비스, '가치봄'을 이용합니다 '가치봄'은 장애인 비장애인 구분 없이 같이 영화를 보며 감정을 나누는 것을 의미합니다. 가치봄은 풍성한 화면해설과 자막을 제공해 누구나 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장벽을 허물어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 6월, 여오하진흥위원회는 같이 '보는' 영화에서 나아가 같이 '제작한' 영화 <모두의 영화>를 선보였습니다.
[ⓒ영화진흥위원회]

바로 한글자막 화면 해설 서비스, ‘가치봄’을 이용합니다. ‘가치봄’은 장애인 비장애인 구분 없이 같이 영화를 보며 감정을 나누는 것을 의미합니다. 가치봄은 풍성한 화면 해설과 자막을 제공해 누구나 영화를 오롯이 즐길 수 있도록 보이지 않는 장벽을 허물어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 6월, 영화진흥위원회는 같이 ‘보는’ 영화에서 나아가 같이 ‘제작한’ 영화 <모두의 영화>를 선보였습니다.

<모두의 영화>는 장애 인식 개선을 위한 단편영화로 총 3편의 영화를 묶은 단편옴니버스 형식입니다. 시나리오 집필 단계부터 연기까지 장애인 및 장애인 단체들이 함께 참여했는데요. 청각·지체·발달·시각 장애인 당사자들이 주연으로 출연해 영화의 내용을 더욱 풍부하고 사실적으로 표현합니다. 그럼, 한 편씩 살펴볼까요?
[ⓒ김은실]

<모두의 영화>는 장애 인식 개선을 위한 단편영화로 총 3편의 영화를 묶은 단편 옴니버스 형식입니다. 시나리오 집필 단계부터 연기까지 장애인 및 장애인 단체들이 함께 참여했는데요. 청각·지체·발달·시각 장애인 당사자들이 주연으로 출연해 영화의 내용을 더욱 풍부하고 사실적으로 표현합니다. 그럼, 한 편씩 살펴볼까요?

-아... -(직원)아! 아 죄송합니다 <씨네필> 감동 최은/주연 이주림, 김종욱 /러닝타임 5분 영화관에서 우연히 옆자리에 앉게 된 재연와 지우 과연 둘 사이에는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영화진흥위원회]


씨네필

(감독 : 최은, 주연 : 이주림·김종욱 / 러닝타임 5분)

영화관에서 우연히 옆자리에 앉게 된 재연과 지우.

과연 둘 사이에는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난 세시부터 행복해질 거야> 감독 유은정/주연 장혜정, 사월/러닝타임 4분 20초 어느 따스한 오후, 사월과 혜정의 행복한 나들이가 펼쳐집니다.
[ⓒ영화진흥위원회]


난 세시부터 행복해질 거야

(감독 : 유은정, 주연 : 장혜정·사월 / 러닝타임 4분 20초)

어느 따스한 오후, 사월과 혜정의

행복한 나들이가 펼쳐집니다.

<재밌게 보세요> 감독 서은선/주연 원희승,주예린/ 러닝타임 6분 40초 시각장애인 희승은 카페에 방문합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특별한 사람을 만나게 되는데요...
[ⓒ영화진흥위원회]


밌게 보세요

(감독 : 서은선, 주연 : 원희승·주예린 / 러닝타임 6분 40초)

시각장애인 희승은 카페에 방문합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특별한 사람을 만나게 되는데요...

<모두의 영화>는 가치봄 버전과 일반 버전으로 제작되었으며 유튜브에 게시되어 관공서·기업체·학교 등 누구나 무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영화진흥위원회는 앞으로도 장애인들의 영화 관람 환경 및 장애 인식 개선을 위해 적극적 노력을 기울일 예정입니다.' 고품질 파일: 영화문화교육팀 한인철 과장 (070-4352-6376, unif815@kofic.or.kr)에 문의
[ⓒ김은실]


<모두의 영화>는 가치봄 버전과 일반 버전으로 제작되었으며

유튜브에 게시되어 관공서·기업체·학교 등 누구나 무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영화진흥위원회는 앞으로도 장애인들의 영화 관람 환경 및

장애 인식 개선을 위해 극적 노력을 기울일 예정입니다. 


  ※ 고품질 파일은 영화진흥위원회 영화문화교육팀 한인철 과장(☎070-4352-6376, unif815@kofic.or.kr)에게 문의


문화체육관광부 대학생기자단 울림 14기 lyublyou@daum.net 성균관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김은실 기자

공공누리 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문화체육관광부 "[카드뉴스] 보이지 않는 장벽을 허물다 <영화진흥위원회 모두의 영화>" 저작물은 "공공누리 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