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소속ㆍ공공기관 기관장 회의
게시일
2009.03.16.
조회수
2431
담당부서
기획재정담당관(02-3704-9215)
담당자
윤용한
본문파일
붙임파일

 “문화로 따뜻한 세상 함께 만들겠습니다.”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문화체육관광부 소속ㆍ공공기관 기관장 회의」개최

 

 

ㅇ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는 2009년 3월 16일(월) 16:00부터 18:00까지 장관이 주재하는 “문화체육관광부 소속ㆍ공공기관 기관장 회의”를 개최한다. 이 자리에는 소속기관, 공기업, 준정부기관 등 문화체육관광부 소속기관 및 공공기관 기관장(47명)이 참석하여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대책 등에 대하여 토론한다.


이 날 회의에서는 올해 정부의 최우선 목표인 경제 살리기와 일자리 창출을 달성하는데 있어서 공공부문의 선도적 역할을 강조하고 일자리를 통한 나눔 문화 확산에 소속기관 및 공공기관이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한다.


ㅇ 특히 ‘일자리 나누기’의 경우 정부 차원의 노력만으로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민간 차원에서 모든 사회구성원의 합심된 노력과 노사간 상생의 정신을 이끌어내는 자발적인 협력운동을 전개시키는 방안을 토론할 예정이다.


ㅇ 또한 지난해 세운 정책과 사업이 현장에 정착되도록 하기 위해서 주요 정책과 사업의 집행결과가 실질적으로 최종 수혜자에게 전달되고 있는지 여부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그 결과를 기관별 평가자료로 활용하는 방안을 검토한다.


글로벌 경제위기의 상황에 직면한 현 시점에서 문화체육관광부의 공공기관 선진화 및 경영효율화 방향은 ‘선택과 집중’의 관점에서 기관별로 경쟁력 있는 분야에 핵심역량을 집중할 수 있도록 기관의 구조?운영방식 등을 개선하는 것이다.



이 날 회의에서는 문화체육관광부 소속기관 및 공공기관(47개)의 선진화를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하여 정부의 공공기관 선진화 방안의 취지와 목적을 다시 한번 공유하고, 조속히 선진화 및 경영효율화를 달성하기 위한 실천전략을 면밀하게 논의한다.


ㅇ 이와 아울러 새정부의 문화정책기조, 생활공감정책 및 저탄소 녹색성장 등도 공공기관 운영에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는 방안도 함께 고민하고 공유할 예정이다.  



  ※ 붙임 : 문화체육관광부 소속 공공기관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