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인디뮤지션 선발 및 공연 지원사업 추진
게시일
2008.05.08.
조회수
3103
담당부서
콘텐츠진흥과(02-3704-9387)
담당자
장치영
본문파일
붙임파일
- 선발된 우수 인디뮤지션 21팀에게 ‘EBS SPACE 공감’ 및 ‘인천 펜타포트 락페스티벌’
출연 기회 제공
- 최우수 인디뮤지션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시상 등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는 다양한 음악장르의 창작과 실연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및 EBS, iYescom 공동 주관으로 2008년 5월에서 11월까지 Naver 인디뮤지션 발굴 프로젝트 ‘헬로루키’를 통해 인디뮤지션 UCC 동영상 공모를 실시하며, 동영상 평가와 공개오디션을 통해 우수 인디뮤지션을 발굴하여 공중파 라이브 음악방송 및 국제 음악페스티벌 출연의 기회를 제공하는 ‘우수 인디뮤지션 선발 및 공연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매월 Naver에 신청한 UCC동영상 가운데서 1차 전문가 심사를 통해 10팀을 선발하며, 이 10팀중에서 공개오디션을 통해 매월 3팀씩 총 21팀의 우수 인디뮤지션을 선발한다. 선발된 21팀에게는 라이브공연 전문음악방송인 ‘EBS SPACE 공감 헬로루키‘에 출연의 기회를 제공하며, 5월 ~ 7월까지 선발된 9팀에게는 국내 최대의 락페스티벌인 ’제3회 인천 펜타포트 락페스티벌‘(7.25~27 예정) 무대공연 참가의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금년 한해 동안 선발된 21팀 모두가 출연하는 ‘연말 결산 특별공연방송’ (12월 예정)을 통해 올해의 최우수 인디뮤지션(1팀)을 선정하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여하고 음반제작비 지원과 음악전문방송 특별프로 출연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5월의 선발 공모에는 총 70팀이 신청했으며, 1차 UCC 평가를 통과한 비둘기 우유, 굴소년단, 데미안 등 10팀은 오는 5월 10일(토) 오후 5시 홍대 인근의 라이브클럽 ‘롤링홀’에서 공개오디션(실연 평가)을 치르게 된다. 동 공개오디션에서 선발되는 3팀은 6월 ‘EBS SPACE 공감 헬로루키’에 출연할 예정이다.

올 11월까지 계속 진행될 ‘우수 인디뮤지션 선발 공개 오디션’에는 인디음악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공개오디션 관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EBS SPACE 공감 웹사이트(www.ebs-space.co.kr) 및 인천 펜타포트 락페스티벌 웹사이트(www.pentaportrock.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