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업무 보고
게시일
2008.04.22.
조회수
2603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담당자
홍선옥
본문파일
붙임파일
“세계적 경쟁력 갖춘 문화콘텐츠 집중 육성”

- 2008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업무 보고
- 유인촌 장관, 문화콘텐츠 산업 진흥을 위한 지원 강조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4월 22일(화) 14:00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원장 고석만)으로부터 국내 문화콘텐츠 산업 현황과 2008 문화콘텐츠진흥원 주요 업무 계획을 보고받았다.

이날 업무보고에서 유인촌 장관은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이 콘텐츠산업 진흥기관으로서 현장과 더 밀접한, 대중과 더 친밀한 지원기관이 되어야 함을 강조하고, 향후 문화체육관광부는 세계 5대 콘텐츠 산업 강국을 실현하기 위해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콘텐츠의 발굴과 양성 및 핵심 기술 개발, 기업의 해외 진출에 대한 지원 등을 더욱 강화할 것임을 밝혔다. 또한 콘텐츠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문화콘텐츠진흥원의 기능과 역할에 대한 검토와 변화가 필요한 시기이며, 문화부 산하의 여러 진흥기관 간의 유기적 연계와 핵심 역량 강화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날 업무보고 후에는 문화체육관광부와 진흥원 관계자들이 함께 문화콘텐츠 산업의 주요 현안 및 대책에 대해 심도 있게 토론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문화콘텐츠진흥원 고석만 원장은 업무보고에서 그간의 주요 성과인 기획·창작·마케팅 핵심 전문 인력의 양성, 문화기술 개발 및 산업적 활용 확산, 콘텐츠 유통 선진화 등을 계속 확대 발전시키면서 향후 ▲ 해외 수출 활성화 ▲ 전문인력 양성 ▲ 창작활성화 지원 ▲ CT기술 육성 ▲ 유통환경 개선 ▲ 정책개발과 조사연구 ▲ 2008 KOCCA 중점과제 등을 추진한다는 내용의 비전과 전략을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