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물관이 함께하는 문화나눔-2007 박물관 일일체험
게시일
2007.03.12.
조회수
3352
담당부서
국립제주박물관(064-720-8029+)
담당자
한지윤
본문파일
붙임파일
국립제주박물관(관장 손명조)은 문화체험의 기회가 적은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한 “박물관 일일체험”을 매월 1회, 정기적으로 운영한다.

이는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사회적인 관심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가고, 역사와 문화적 접근이 용이한 박물관이 문화 정보 격차를 해소해나가기 위한 매개자 역할을 해나가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박물관 일일체험”은 이전부터 국립제주박물관이 사회복지시설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분기별로 진행해 오던 것으로서, 2007년부터는 확대하여 교육복지투자 우선지역 지원사업 대상학교인 제주동초등학교, 영평초등학교, 아라초등학교의 저소득층 어린이와 국가청소년위원회에서 지원하는 제주지역의 방과후아카데미를 이용하는 저소득층 어린이, 장애어린이, 외국인노동자 가정의 어린이 등을 대상으로 총 10회 진행할 예정이다.
(*2007년 박물관 일일체험 전체일정 참조)

참가 어린이들이 체험관『어린이올레』체험, 전시실 탐험 외에도 토기·토우 만들기, 동양화 부채 만들기, 한지공예 등 다양한 것을 맛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향후 “박물관 일일체험”은 지속적인 현황 조사를 통해 참여대상을 적극 발굴해 나가고 보다 많은 어린이들이 문화적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나갈 예정이다.

다가오는 3월 14일(수) 14:00 제주동초등학교 저소득층 어린이 25명을 첫 손님으로 맞이하여 기와문양을 이용한 수성목판화 만들기 등 여러 가지 체험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첨부. 2007년 박물관 일일체험 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