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게임산업 선도 핵심인재 양성 ‘게임인재원’ 개원
게시일
2019.08.26.
조회수
883
담당부서
게임콘텐츠산업과(044-203-2446)
담당자
조용대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대한민국 게임산업 선도 핵심인재 양성 ‘게임인재원’ 개원

- 현장형 실무인재를 양성하는 취업 연계형 교육 추진 -

 

 

 

  창의적이고 선도적인 게임을 개발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게임인재원이 문을 연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는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콘진원)과 함께 826() 오후 2, 콘진원의 홍릉콘텐츠인재캠퍼스(서울 동대문구)에서 게임인재원개원식을 열고 제1기 교육생 입학식을 진행한다.

 

  ‘게임인재원에서는 첨단 융·복합 기술과 현장 연계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게임산업 전문인력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 과정은 게임 관련 전공 학생 등 예비취업 및 창업 인력을 대상으로 게임기획, 게임그래픽, 게임프로그램 분야로 나누어 2, 8학기로 운영된다. 1년 차에는 기초 및 심화 학습과 간단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2년 차에는 실무 경험을 위한 현장 실습과 팀 프로젝트를 중점적으로 진행한다.

 

  특히 게임인재원은 업계의 목소리를 반영해 현장형 실무인재를 양성하는 취업 연계형 교육을 추진한다. 무료 교육으로 진입장벽을 낮추고, 최신 기술 변화와 추세를 반영한 게임 제작 프로젝트를 통해 소수 정예의 전문 게임 개발자를 양성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이론 중심으로 정형화된 기존의 게임 교육과정과 차별화된 양질의 교육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2000년부터 2014년까지 15년간 성공적으로 운영되었던 게임아카데미 교육생의 평균 취업률은 약 90%에 달했다. 게임인재원이 과거 게임아카데미의 성과를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게임인재원을 통해 우수 인재를 양성함으로써 최근 게임이용장애의 질병코드화 논란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게임산업계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게임산업이 4산업 시대의 핵심산업으로서 근간을 다질 수 있도록 인재 양성에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게임인재원개요 및 개원식 계획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게임콘텐츠산업과 사무관 조용대(044-203-2446)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평가 및 댓글달기 하시려면 로그인해주세요.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