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은미와 광주시민들의 만남! 죽음에 대한 사유를 몸으로 표현하다
게시일
2014.06.11.
조회수
3067
담당부서
전당기획과(062-234-0385)
담당자
배경민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

안은미와 광주시민들의 만남! 죽음에 대한 사유를 몸으로 표현하다

- 6월 27일 ‘초생경극(超生景劇) <무舞/無·언言>’ 쇼케이스 열려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아시아예술극장(이하 예술
극장)은 안은미컴퍼니(예술감독 안은미)를 초청, 연극과 무용을 결합한 공연 ‘초생경극 <무舞/無·언言>' 쇼케이스*를 올린다.

   *쇼케이스: 새로운 작품이 만들어지는 과정에서 이루어지는 사전공연이나 시범공연


  예술극장은 지난 4월부터 쇼케이스에 참여할 광주 시민을 모집하기 위해 선착순으로 지원을 받아 20여 명의 시민을 최종적으로 선발하였으며, 현재 선발된 시민들과 함께 안은미 연출가의 7주간의 특별한 워크숍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워크숍은 안은미컴퍼니 단원들과 함께하는 무용 프로그램과 움직임에 대한 자유로운 토론, 죽음을 주제로 한 인문학 세미나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시민 참가자들은 이를 통해 스스로를 변화시키는 과정을 체험하고 있다.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워크숍을 통해 변화해 온 시민 참가자들의 ‘몸’을 확인할 있다. 하지만 이번 쇼케이스에서 주목할 것은 참가자들의 변화한 ‘몸’뿐만이 아니다. 연출가는 참가자들의 변화한 ‘몸’은 광주 시민들의 죽음에 대한 목소리를 ‘립싱크’하는 수단임을 강조한다.


  이를 위해 안 감독은 100여 명의 광주 시민들의 죽음에 대한 세 가지 질문(죽음이란 무엇인가, 당신은 어떻게 죽고 싶은가, 당신이 죽고 난 다음에 가고 싶은 곳은 어디인가)을 던지고, 그에 대한 대답을 녹음했다. 그 대답은, ‘초생경극 <무舞/無·언言>' 참가자들의 입을 빌려 무대 위에서 ‘재생’된다. 참가자들은 광주 시민들의 목소리를 '립싱크'함과 동시에 그 답변의 내용들을 워크숍을 통해 변화해 온 자신들의 몸을 통해 표현하게 되는 것이다.


  ‘초생경극 <무舞/無·언言>'은 6월 27일 저녁 7시, 광주교육대학교 풍향문화관 하정웅아트홀에서 진행된다. 예약은 아시아예술극장 대표 전자우편(asianartstheater@gmail.com) 또는 전화(062-410-3636)로 할 수 있다.


  ‘초생경극 <무舞/無·언言>’은 2015년 개관을 앞두고 있는 아시아예술극장의 개관 준비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는 커뮤니티 프로그램의 네 번째 작품이다. 시민들은 국내외를 대표하는 작가와 함께 직접 작품의 주제와 내용 선정에 참여하고, 나아가 무대의 주인공으로 출연하기도 하는 등, 작품 제작의 전 과정을 함께하게 된다.


□ 공연개요

  ㅇ 공 연 명 : 초생경극 <무舞/無·언言> - 광주편

  ㅇ 연    출 : 안은미

  ㅇ 일    시 : 2014. 6. 27.(금) 저녁 7시

  ㅇ 장    소 : 광주교육대학교 풍향문화관 하정웅아트홀

  ㅇ 공연시간 : 60분

  ㅇ 주    최 : 문화체육관광부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

  ㅇ 주    관 : 아시아문화개발원

  ㅇ 제    작 :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아시아예술극장




붙임 : 1.  포스터

       2.  안은미 예술감독 소개

       3.  아시아예술극장 프로그램 일정(안)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 전당기획과

전문위원 배경민(☎ 062-234-0385)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