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09년도 4/4분기“디지털콘텐츠(DC)대상”시상식 개최
게시일
2009.12.29.
조회수
2855
담당부서
디지털콘텐츠산업과(02-3704-9313)
담당자
김명혜
본문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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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바일콘텐츠 : 액션퍼즐 패밀리3 ((주)컴투스)

- 교육/정보콘텐츠 : 매일매일 영단어 (지오인터랙티브(주))

 

- DC서비스(플랫폼)모델 : ELLE atZINE ((주)아인스엠엔엠)

 

□ 국내 디지털콘텐츠 분야의 우수한 작품을 발굴하여 시상하고, 수상작품의 홍보․마케팅 및 국내외 시장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2009년 4/4분기 디지털콘텐츠대상 시상식이 12월 29일(화) 문화체육관광부 3층 제1차관 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번 4분기 디지털콘텐츠대상 시상에는「모바일콘텐츠」, 「교육/정보콘텐츠」, 「DC서비스(플랫폼)모델」등 총 3개 분야에서 분야별 1개씩의 우수 콘텐츠가 선정되어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이 수여되었다.


  o 분야별 대상 수상작에는 ▶ 모바일콘텐츠 분야 : (주)컴투스의 “액션퍼즐 패밀리3” ▶ 교육/정보콘텐츠 분야 : 지오인터랙티브(주)의 “매일매일 영단어” ▶ DC서비스(플랫폼)모델 분야 : (주)아인스엠엔엠의 “ELLE atZINE"이 선정되었다.


모바일콘텐츠 분야에서 수상한 (주)컴투스의 “액션퍼즐 패밀리3”은 세계여행을 컨셉으로 하여 지금까지 사랑받았던 액션감과 전편의 익살스런 컨셉을 발전시켜 지금까지의 퍼즐 게임에 대한 고정관념을 완전히 바꿔 놓는 흥미진진한 모바일 액션 퍼즐 게임으로,


  o 네트워크 상점을 구성하고 휴대폰에 이미지 및 데이터를 다운받을 수 있는 네트워크 아이템 시스템 도입, 기존에 없던 형식의 블록 퍼즐 게임 구성으로 같은 색 맞추기 등의 기존 블록퍼즐 류의 탈피 등 독창적인 퍼즐 게임 브랜드를 창출하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o 또한, 2009년 10월 26일 출시된 이후 현재 35만 다운로드 기록(액션퍼즐패밀리 시리즈 합 누적 400만 다운로드 기록)으로 퍼즐게임 장르 1위를 달성하고 있다.


교육/정보콘텐츠 분야에서 수상한 지오인터랙티브(주)의 “매일매일 영단어”는 과학적 기억이론과 라벨링 시스템(아는 단어는 노출 빈도를 낮추고, 모르는 단어는 자주 반복학습)을 접목하여 단시간 내에 효과적 영단어 암기가 가능하게한 모바일용 기능성 영어단어 어플리케이션으로,


  o 누구나 보유하고 있는 핸드폰을 활용하여, 초중고생은 물론 일반인도 토익, 토플, 해외 여행 등 목적에 따라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o 과학적 암기법과 인공지능(AI)를 활용한 영단어 학습방법의 참신성이 돋보이며 저렴한 가격으로 시장경쟁력을 가졌다는 평가를 받았다.


DC서비스(플랫폼)모델 분야에서 수상한 (주)아인스엠엔엠의 “ELLE atZINE"은 세계적인 패션 매거진 ELLE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및 전문분야에서 생성된 콘텐츠를 매거진, 인터넷, TV, Mobile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제공한다.


 o ELLE atZINE은 실제 명품 브랜드 매장을 온라인상에 그대로 재현 시켜 놓은 VR쇼룸을 통해 사용자는 마치 실제 매장을 둘러보는 것과 같은 경험을 할 수 있으며, 관심 상품과 관련 패션매거진의 최신 콘텐츠나 트렌드 세터들이 만든 글과 이미지 등 다양한 콘텐츠와 스타일링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사용자는 전용편집 툴을 이용해 자신이 직접 에디터처럼 글, 패션소품, 이미지 등을 활용해 자유자재로 콘텐츠를 만들어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o 플랫폼간의 인터렉션과 가상세계를 접목한 기능과 표현이 뛰어나며 One Source Multi Use개념을 잘 활용한 콘텐츠로, 향후 전자상거래 개념과 접목하여 비즈니즈모델로 발전 가능성이 크다고 평가 받았다.


□ 이번에 수상한 업체들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수여와 함께 언론홍보 등의 마케팅 지원과 대한민국 디지털콘텐츠 연말대상의 지원자격이 주어진다.


붙임 1. 2009년 4/4분기 디지털콘텐츠대상 수상작품 내용요약 1부

     2. 수상작품 이미지 파일 각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