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외식 이야기 - 오늘 뭐 먹지?

서울 외식 이야기 - 오늘 뭐 먹지?

분야
전시
기간
2023.11.10.~2024.03.31.
시간
화-일 09:00-18:00, 월요일 휴관
장소
서울 | 서울생활사박물관
요금
무료
문의
서울생활사박물관 02-3399-2900
바로가기
https://museum.seoul.go.kr/sulm/board/NR_boardView.do?bbsCd=1002&seq=20231023174455889

전시소개

서울생활사박물관 기획전시 '서울 외식 이야기-오늘 뭐 먹지?'


서울생활사박물관은 서울을 삶의 터전으로 일구고 살아온 사람들의 일상을 이야기하는 박물관입니다. 그동안 주생활, 의생활의 변화에 관해 조사, 연구한 기획전시가 지속적으로 개최되었습니다. 2023년에는 해방 이후부터 현대까지 외식생활이 어떻게 변하였는지를 보여주는 기획전시를 마련했습니다.


오랜 세월 이어져 온 음식점의 이야기 속에는 외식생활 문화가 담겨 있습니다. 해방과 한국전쟁을 거치면서 ‘밖에서 식사를 한다’는 것은 살아가기 위해 끼니를 해결하는 일이었습니다. 그러나 시대의 변화에 따라 외식은 좋은 사람들과의 만남, 가족과 나누는 따뜻한 시간, 그리고 나만의 취향을 즐기는 공간이 되었습니다.


“오늘 뭐 먹지?”라는 한마디에 담긴 기대와 흥분을 만족시켜 온 음식점들의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서울의 명물 설렁탕집부터 영원한 인기 외식 장소 중국집, 가족 외식의 상징이 된 갈비구이집 등을 살펴보며 서울의 외식 변천사에 공감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