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여행자와 달빛
- 저/역자
- 세르브 언털 지음 | 김보국 옮김
- 출판사
- 휴머니스트출판그룹
- 출판일
- 2023
도서안내
사서의 추천 글
누구에게나 뜨겁지만 어두웠던, 손에 잡힐듯하면서도 돌아갈 수 없는 과거의 한순간이 있다.
이 책은 ‘결정적 한순간’이라는 주제로 기획된 세계문학 시리즈 중 하나이다. 에르지는 부유한 사업가인 졸탄과 이혼 후 사업하는 아버지 밑에서 중산층의 교육을 받고 자란 미하이와 재혼한다. 이탈리아로 떠난 신혼여행에서 미하이의 옛 친구 세페트네키를 만나고 미하이는 끝이 보이지 않았던, 어둡고 긴 터널을 혼자 걸었던 학창 시절을 떠올리게 되며 풀지 못했던 실마리를 풀기 위해 미하이는 부인 에르지를 혼자 내버려 둔 채 혼자 움브리아와 토스카나 지역을 여행하기로 한다.
이 작품은 사랑과 죽음을 모티프로 하여 주어진 순간 선택의 결과물을 받아들이는 인간의 각기 다른 태도, 과거를 각색하고 미래를 걱정하며 현재에 집중하지 못하는 인간의 본능을 미하이와 에르지 그리고 제3자의 시점에서 다각도로 고찰하고 있다.
저자 소개
세르브 언털 20세기 헝가리를 대표하는 작가 한 명으로 1901년 부다페스트에서 태어나 1945년 벌프에서 삶을 마감했다. 문학비평가, 고등학교 교사, 대학 강사이기도 하며 소설, 시 등 다양한 장르의 글을 집필하고 많은 외국 도서를 번역했다. 1933년에 헝가리 문학 협회 회장으로 활동하였고 1934년에 『헝가리 문학사와』와 『펜드래건의 전설』을 출판하여 자신이 이름을 알리고 바움가르텐상을 수상했다.
책 속 한 문장
“살아남아야 한다. 폐허 속의 들쥐처럼 그 또한 살아남을 것이다. 어떠한 일이 있어도 살아남을 것. 인간은 살아 있어야 항상 뭔가가, 여전히 뭔가가 일어날 수 있는 것이다.”(382쪽)
함께 읽으면 좋은 책
너와 함께라면 인생도 여행이다 / 나태주 / 2019
고영이 여행 리포트 : 아리카와 히로 장편소설 / 아리카와 히로 / 2019
세노테 다이빙 / 노은지 / 2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