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레니얼은 어떻게 배우고 일하며 성장하는가

밀레니얼은 어떻게 배우고 일하며 성장하는가

저/역자
이상준 지음
출판사
다른상상
출판일
2020

도서안내

사서의 추천 글 밀레니얼은 과연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자기중심적이고, 게으르고, 의지가 약하고 참을성이 없는, 이룬 것 없이도 인정받기를 원하는 ‘도무지 이해하기 어려운 젊은이들’ 일까? 저자는 “밀레니얼은 당신이 생각하는 그런 세대가 아니다” 라고 말한다. 우리 사회의 주축으로 자리 잡은 밀레니얼은 오히려 누구보다 열심히 사는 세대이고, 일을 잘하려고 끊임없이 배우는 열정적인 세대이다. 그렇다면 밀레니얼 세대는 왜 일 잘하는 사람으로 성장하려는 걸까? 평생직장의 개념이 없어진 세상이 그들에게 계속해서 새로운 역량을 요구하고 있기 때문이다. 밀레니얼은 풍부한 경험을 원하며, 과거와는 다른 채널과 방식으로 배우며 성장한다. 즉, 교육과 기술의 결합을 통해 배움의 습관을 바꾸며 일 잘하는 사람으로 거듭나려고 하는 것이다. 이 책은 이처럼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밀레니얼 세대가 어떻게 배우고 일하며 성장하는지에 대해 다루고 있다. 배움의 습관을 바꾸는 다섯 가지 트렌드 뿐만 아니라 성장하고픈 밀레니얼을 위한 가이드도 제시한다. 밀레니얼 세대가 바꿔 놓은 일과 공부, 새로운 커리어 학습법을 통해 앞으로 이 시대에 어떤 방식으로 자신을 성장시켜야 할지 생각해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저자 소개 이상준 연세대학교 심리학과 역사학을 전공한 후 기업교육 분야에서 커리어를 시작했다. 이후 평생교육 전문기업 휴넷의 에듀테크 연구소에서 온·오프라인 교육 콘텐츠 기획 및 프로젝트 매니징 등을 수행했다. 저서로는 『어떻게 기술이 최고의 인재를 만드는가』 가 있다. 책 속 한 문장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커리어를 가꾸어나가는 일터는 시간이 갈수록 복잡해지고 있다. 한 영역에서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지식과 경험의 양은 매 순간 곱절로 늘어난다. 이러한 시대를 살아가야 하는 밀레니얼 세대는 배움에 대한 초조함을 느낄 수 밖에 없다. 이들은 무언가를 끊임없이 배우고자 할 것이고, 성장 욕구를 해소할 기회를 찾아 헤맬 것이다.”(55쪽) 함께 읽으면 좋은 책 밀레니얼의 일, 말, 삶ㅣ김미라ㅣ2020 밀레니얼에 집중하라ㅣ심혜경ㅣ2019 밀레니얼 이코노미ㅣ홍춘욱, 박종훈ㅣ2019

국립중앙도서관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