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가 되고 싶냐는 어른들의 질문에 대답하는 법 : 나에게 딱 맞는 직업을 찾는 15가지 질문

뭐가 되고 싶냐는 어른들의 질문에 대답하는 법 : 나에게 딱 맞는 직업을 찾는 15가지 질문

저/역자
알랭 드 보통, 인생학교 지음 신인수 옮김
출판사
MiraeN아이세움 : 미래엔
출판일
2021
추천자
박효진

도서안내

‘너는 커서 뭐가 되고 싶니?’ 이것은 어른들이 어린이에게 흔히 묻는 질문이다. 어찌 보면 단순히 ‘과학자요’, ‘선생님이요’라고 어린이 자신이 알고 있는 직업 중 맘에 드는 것 하나를 골라 답하면 될 것 같지만, 사실 이 질문은 다 큰 어른들에게도 매우 어렵고 까다로운 질문이다. 왜냐하면 장래희망은 단지 내 맘에 드는 멋있는 직업을 고르는 것이 아니라 세상과 나 자신에 대해 아주 잘 알고 있어야 정할 수 있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책은 다른 진로 관련 책들처럼 세상에 존재하는 다양한 직업의 종류나 소개 등은 하지 않는다. 다만 나의 장래희망을 찾기 위해 ‘내가 뭘 하고 싶고 뭘 좋아하는지’, ‘직업이란 무엇인지’, ‘돈은 많이 벌어야만 좋은 것인지’ 등 직업을 찾기 위해 꼭 생각해 보아야 할 15가지의 질문을 던진다. 하지만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을 하나씩 정리하다 보면 나의 장래희망을 좀 더 흥미롭고 구체적으로 찾아갈 수 있다. 아직 어떤 직업을 갖고 살아갈지 미래에 대해 막연해 하는 어린이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국립중앙도서관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