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국의 마음 : 설날 덕담 한 그릇

떡국의 마음 : 설날 덕담 한 그릇

저/역자
다글: 천미진 그림: 강은옥
출판사
키즈엠
출판일
2019
추천자
김현옥

도서안내

김이 모락모락 나는 떡국 한 그릇을 건네는 두 손을 보니 누군가를 위해 정성스런 요리를 준비했음이 틀림없다. 떡국은 밥과 반찬을 따로 차릴 필요가 없는 한 그릇 식사로 언뜻 간단해 보이지만 숨은 과정이 많다는 사실을 알려준다. 우선 주재료인 가래떡을 길게 뽑아 자르고, 시간을 오래 들여 국물 육수를 내고, 손이 많이 가는 달걀지단과 파를 고명으로 맛깔스레 올려야 한다. 떡국을 만드는 과정을 어린이와 함께 살펴보며 넉넉한 덕담을 나누면 좋을 것 같다. 새해 아침부터 분주히 음식을 준비한 지극한 마음을 알고 느끼면 새해 첫날 떡국 한 그릇이 더 뜨끈해지겠다.

국립중앙도서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문화체육관광부 "떡국의 마음 : 설날 덕담 한 그릇"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