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마다의 별을 찾아서 : 어린 왕자와 생텍쥐펠에 관한 인문학 여행

저마다의 별을 찾아서 : 어린 왕자와 생텍쥐펠에 관한 인문학 여행

저/역자
윤혜진
출판사
Qrious
출판일
2018
총페이지
316쪽
추천자
강윤정

도서안내

사서의 추천 글 누구에게나 책읽기의 즐거움을 느끼게 하거나 힘들 때 위로가 되어준 책이 한 권쯤은 있을 것이다. 그 수많은 책 중에서 이 책의 저자는 『어린 왕자』에 완전히 매혹된다. 다른 수많은 사람들처럼 말이다. 이 책은 『어린 왕자』의 작가 생텍쥐페리의 생애와 작품의 탄생 배경, 『어린 왕자』 속 문장과 대화에 숨겨진 의미를 쉽게 풀어 이야기한다. 프랑스 귀족 집안에서 태어나 자유로운 어린 시절을 보낸 생텍쥐페리는 비행기 조종사가 되어 하늘을 날고 싶은 꿈을 이룬다. 가족의 반대를 무릅쓰고 콘수엘로와 결혼하였지만, 그가 쓴 책 속 어린 왕자와 장미처럼 너무 사랑함에도 거리를 두고 서로를 그리워하였다. 이 책의 저자가 들려주는 생텍쥐페리의 생애를 떠올리며 『어린 왕자』를 다시 읽으면 이 작품에 얼마나 많은 이야기가 숨어 있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에 실린 『어린 왕자』의 원본 삽화와 일상 사진을 보는 것도 흥미를 더한다. 삶에서 위로와 공감을 얻고 싶다면 『어린 왕자』와 생텍쥐페리를 향해 인문학 여행을 떠나 보는 건 어떨까? 저자 소개 윤혜진 서강대학교에서 국문학 박사과정을 수료하고 중고등학교, 대학교, 입시학원, 재영 한국대사관 한글학교에서 국어와 논술을 가르쳤다. 수유너머 연구원으로 활동하며 어린 왕자에 대한 강의를 했고, <연애의 탄생>, <독서의 즐거움> 등의 대중 강연을 했다. 지금은 목공일을 시작했고 ‘내가 만든 부엌, 게으른 부엌’이란 제목으로 글을 쓰고 있다. 책 속 한 문장 “‘여러분도 어린 왕자와 함께 여러분의 샘을 찾아보세요. 어린 왕자가 우리의 손을 잡고 함께 걸어갈 것입니다.”(307쪽)

국립중앙도서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문화체육관광부 "저마다의 별을 찾아서 : 어린 왕자와 생텍쥐펠에 관한 인문학 여행"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