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섬 고양이

꽃섬 고양이

저/역자
지은이: 김중미 그린이: 이윤엽
출판사
창비
출판일
2018
총페이지
177쪽
추천자
이윤경

도서안내

사서의 추천 글 “고양이나 개를 좋아하세요?” 이 책의 주인공은 길 위의 동물 고양이와 개다. 노숙자와 친구가 되어 주는 고양이, 부모에게 버림받은 소녀 수민의 곁을 지키는 개, 큰 아빠 집에 얹혀사는 미나의 친구가 되어주는 개, 할머니 곁을 지켜주는 개가 나온다. 길 위의 동물답게 그들은 사람에게 애완이 아닌, 반려자가 되어 준다. 하양이는 두 아이를 병으로 잃고 보육원에 봉사를 다니는 주인부부의 개다. 어느 날 봉사를 다니던 보육원에서 수민이라는 소녀가 입양되어 온다. 수민은 어렸을 때 부모에게 버림받고 상처받은 소녀지만, 하양이와 비밀을 나누면서 친구가 된다. 이 동화를 통해 길을 떠도는 동물뿐만 아니라 우리 가까이에 있는 외로운 사람들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 소개 김중미 1987년부터 인천 만석동에서 ‘기차길옆공부방’을 열고 지역 운동을 해 왔으며, 2001년 강화 양도면으로 이사해 지금까지 ‘기차길옆작은학교’의 농촌 공동체를 꾸려 가고 있습니다. 1999년 창비 ‘좋은 어린이책’ 원고 공모에 『괭이부리말 아이들』이 당선되면서 작품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동화 『종이밥』 『내 동생 아영이』 『행운이와오복이』, 청소년소설 『조커와 나』『모두 깜언』『그날, 고양이가 내게로 왔다』『나의 동두천』, 에세이 『꽃은 많을수록 좋다』 등을 냈습니다. 책 속 한 문장 "사랑하지 않으려고 해도 안 할 수가 없었어. 살아 있는 존재들은 서로의 마음을 움직이게 돼 있어" (85 쪽)

국립중앙도서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문화체육관광부 "꽃섬 고양이"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