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쉬왕의 딸

마쉬왕의 딸

저/역자
카렌 디온느 지음 심연희 옮김
출판사
북클리오 : 미래앤
출판일
2017
총페이지
376쪽
추천자
강윤정

도서안내

사서의 추천 글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의 동화 “마쉬왕의 딸”을 모티브로 한 심리 스릴러 소설이다. 납치범이자 탈옥범인 아버지를 추격하는 딸 헬레나가 강렬하면서도 절제된 감정으로 과거와 현재의 이야기를 치밀하게 써내려간다. 마쉬왕(Marsh king)이란 늪을 다스리는 왕이란 뜻으로, 사냥과 낚시에 능한 헬레나의 아버지를 상징한다. 외딴 늪지대에서 아버지, 어머니와 살아가던 어린 헬레나는 늪에서 살아남는 방법을 전수해주는 아버지를 존경하고 사랑한다. 그러나 아버지가 14살이던 어머니를 납치하여 감금하고 자신을 낳은 사실을 알고 난 후 어머니와 탈출해 아버지를 교도소에 수감되게 만들었다. 두 딸을 낳고 평범하게 살아가던 중, 아버지가 교도관을 죽이고 교도소에서 탈출했다는 뉴스를 접하게 된다. 두 딸이 위험하다는 것을 직감적으로 알아챈 헬레나는 가족을 지키기 위해 아버지로부터 전수받은 늪의 생존법으로 직접 아버지를 사냥하러 나선다. 잔혹한 사이코패스와 무기력하게 당하기만 하는 여성 피해자라는 도식을 탈피해 새로운 여성의 모습을 보여준다는 점이 흥미롭다. 저자 소개 카렌 디온느(Karen Dionne) ≪마쉬왕의 딸≫ 판권을 25개국에 수출하며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 대열에 이름을 올렸다. 온라인 작가 커뮤니티인 ‘Backspace’의 공동 창립자이자 솔트 케이 문화 마을(the Salt Cay Writers Retreat)의 기획자이며 국제 스릴러 작가 협회의 이사로 활동 중이다. 책 속 한 문장 “사실을 말해 볼까. 나는 아버지를 죽이고 싶지 않았다. 나는 여전히 아버지를 사랑한다, 나를 사랑해 주지 않더라도 말이다. 그러니까 아버지는 내 사랑을 이용해서 나를 이긴 거다.”(283쪽)

국립중앙도서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문화체육관광부 "마쉬왕의 딸"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