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호

야호

저/역자
글·그림: 유소프 가자 English translations by E. K. Dubois
출판사
북극곰
출판일
2017
총페이지
28쪽
추천자
이진아

도서안내

울창한 숲 속, 심심한 아기 코끼리는 ""야호~ 야호~ 야호~"", ""어디에 있니?”하고 친구를 부릅니다. 어디선가 들려오는 ‘여기!’ 소리에 아기 코끼리는 고개를 돌려보지만 친구가 있는 곳을 정확히 알 수가 없습니다. 아기 코끼리는 실망하지 않고 친구를 찾기 위해 우거진 나무와 무성한 나뭇잎 사이를 헤치고 들어가 짧은 목을 높이 쳐들고 요리조리 살펴봅니다. 아기 코끼리는 친구들을 만날 수 있을까요? 책에서 확인해보세요. 이 그림책은 숲에 사는 동물의 우정 이야기입니다. 선이 가느다란 검은색 펜을 이용해 다른 화려한 기교 없이 숲속의 오후를 흑백으로 담백하게 표현했습니다. 숲 속 곳곳에 아기 코끼리의 눈에는 보이지 않는 다양한 동물 친구이 숨어 있습니다. 그들의 모습을 검은 그림자 형태로 표현하여 독자들의 상상력을 자극합니다. 마치 숨은 그림 찾기를 하는 듯한 재미가 큽니다. 이 그림책을 쓴 ‘유소프가자’는 말레이시아의 작가로 코끼리를 환상적이고 다채롭게 묘사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코끼리 보호에 앞장서면서 어린이 감성교육에 힘쓰고 있습니다. 글이 많은 책은 아니지만 번역자의 이름이 쓰여있지 않은 것이 아쉽습니다. 이야기가 뒷면지까지 이어지는데 그 앞에 영어판 축약본이 실려 있어서 흐름이 끊길 수 있습니다. 꼭 마지막 면지까지 챙겨서 읽어보세요.

국립중앙도서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문화체육관광부 "야호"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