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실테죠? 제가 김광석입니다 <더 플레이 버스: 김광석>
게시일
2017.05.11.
조회수
2724
담당부서
홍보담당관(044-203-2050)
담당자
이성은
 

안녕하실테죠? 제가 김광석입니다

<더 플레이 버스: 김광석>

 

  안녕하실테죠? 제가 김광석입니다 <더 플레이 버스: 김광석> 

 

4월 29일부터 5월 14일까지 이어지는 봄 여행주간이 따뜻한 봄을 즐기려는 관광객들 발길을 재촉하고 있다. 봄나들이 명소로 꼽히는 대구에서도 관광객들을 맞이할 준비로 한창이다. 특히 올봄에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의 후원을 받아 <더 플레이 버스: 김광석> 시티투어 버스가 운영된다.

 

<더 플레이 버스: 김광석>는 약 60분간 운행되는 국내 최초의 놀이버스 김광석의 명곡들과 함께 대구시의 명소들을 순회한다.

 

<더 플레이버스: 김광석>

▲<더 플레이버스: 김광석> ⓒ윤지연

 

관광버스 내에서는 관광해설사 대신 전문 디제이가 탑승하여 김광석의 노래를 소개하고 대구에 얽힌 그의 이야기를 전한다. 지금부터 김광석 음악버스의 관광 포인트를 짚어나가며 이 감미로운 여행을 맛보기로 하자.

 

귓가에, 그리고 입가에 맴도는 그의 노래

 

탑승을 완료하고 출입문이 닫히면 그의 음악이 차 내에 잔잔하게 흐르기 시작한다. ‘바람이 불어오는 곳’부터 ‘서른 즈음에’까지, 생존 때에는 가슴을 울리는 멜로디와 가사로, 최근에는 수많은 리메이크를 통해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그의 명곡들이다.

 

<더 플레이버스: 김광석>의 내부

▲<더 플레이버스: 김광석>의 내부 ⓒ윤지연

 

삶의 행복과 희망을 노래한 그의 노래는 여전히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감싸 안아 움직이게 한다. 김광석의 노래를 흥얼거리고 또 기억하는 사람들이라면 쉼 없이 설레는 60분을 즐길 수 있다.

 

대구와 김광석, 감미로운 여정의 시작과 끝

 

대구는 김광석의 고향으로, 그는 어린 시절을 대구 대봉동에서 나고 자랐다. 그를 기념하기 위한 ‘김광석 다시 그리기 길’ 역시 이번 투어의 마지막 일정에 포함되어 있다.

 

<더 플레이 버스: 김광석>의 일정

▲<더 플레이 버스: 김광석>의 일정 ⓒ윤지연

 

대구 노보텔 앰배서더 호텔에서 출발한 버스는 대구역과 범어네거리를 포함한 대구시의 관광명소들을 지난다. 김광석의 노래와 함께 만나는 대구의 구석구석이 <더 플레이 버스: 김광석>의 두 번째 포인트이다.

 

김광석의 노래로 전하는 당신의 이야기

 

“김광석은 자신의 노래가 힘겨운 삶 속에서 희망을 찾으려는 이들에게 비상구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얘기했습니다. 오늘 각자의 어떤 삶 속에서 여행을 떠나온 여러분에게 들려드리고 싶은 첫 선곡은 ‘바람이 불어오는 곳’입니다.” 김광석의 명곡 하나하나를 소개하는 디제이의 말은 그의 노래만큼이나 따뜻하게 관광객들을 다독여준다.

 

관광객들의 사연도 노래에 실어 보낼 수 있다. 운행이 시작되기 전, 버스 내에 비치된 엽서에 사연을 적어 디제이에게 전달해보자. 사연이 채택되기를 기대하는 설렘은 물론, 소중한 누군가를 위한 사연이라면 특별한 추억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눈앞에 펼쳐지는 그 날의 노래

 

김광석 투어의 마지막 포인트는 공연의 시작과 끝에 자리한 버스킹(:거리공연)이다. 짙은 호소력을 가진 보컬과 리듬감 있는 퍼커션, 건반 그리고 기타까지, 관광객들은 투어 버스의 차량 내부에서 창밖의 버스킹을 관람할 수 있다.

 

차량 외부에서 들려오는 음악은 내부에 설치된 스피커를 통해 생생하게 전달된다. 관광객들은 차창 너머의 거리공연을 통해 마치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그날의 김광석을 보는듯한 감동적인 순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김광석의 어깨에 기대어

 

진실과 진심 그리고 진솔함이 담긴 김광석의 노래는 그가 생을 마무리한지 21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많은 사람들에게 어깨를 내어주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김광석의 노래를 들으며 지친 마음을 위로하고 다시 일어설 힘을 얻었던 사람들에게는 이 시티투어가 특별하고 소중한 추억이 되어 줄 것이다.

 

『더 플레이 버스(The Play Bus): 김광석』시티투어버스 운행정보

 

운영기간

- 시범운영기간(4~6월) 중 총 16회 무료 운영(예약제)

- 운행일: 금요일, 토요일

- 5월(6회) 12, 13, 19, 20, 26, 27일

- 6월(6회) 2, 3, 9, 10, 16, 17일

 

운영시간

- 저녁 6시~7시(약 60분간 진행)/ 1일 1회 운행 (금~토)

- 1회 탑승인원 16명

 

이용방법

- 온라인 사전예약제 (http://theplaybus.modoo.at)

 

공지사항

- 2017. 6. 17.(토)까지 무료 운영

  윤지연 서울여자대학교/국어국문학과 jiyeon95iye@naver.com 문화체육관광부 대학생기자단 울림 12기

 

공공누리 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문화체육관광부 "안녕하실테죠? 제가 김광석입니다 <더 플레이 버스: 김광석>"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