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영도] 신콩쥐
[ 공연소개 ]
가족오페라 <신콩쥐>는 전래동화 콩쥐팥쥐를 바탕으로 어린이들에게 오페라를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각색된 작품이다. 공주와 왕자 이야기라는 친숙한 서사에 놀부, 몽룡, 방자와 같은 전래동화 속 캐릭터를 더해 선한 행동의 가치와 나쁜 행동의 대가를 전하는 교훈을 담았다. 또한, 화려한 색감, 만화와 애니메이션에서 영감을 얻은 영상디자인, 홀로그램 효과, 마술 등 시각적 요소를 극대화하여 아이들의 흥미를 유도한다.
[ 시놉시스 ]
동백왕국, 한 작은 섬나라에서 착한 마음을 가진 신콩쥐는 일찍 아빠를 잃고, 새아빠 놀부와 그의 딸 신팥쥐 언니와 함께 살게 된다. 신콩쥐는 엄마 마저 잃은 후 놀부 아빠와 신팥쥐 언니로부터 괴롭힘과 구박을 받으며 어려운 시간을 보내지만, 슬픔 속에서 동백꽃 요정과 뿡뿡 요정이 나타나 소원을 이루어주는 희망을 접한다.
운명적인 사랑, 미스터 몽룡과의 만남을 앞두고 있는 신콩쥐에게 요정들은 과연 어떤 소원을 이루어 주게 될까요? 그리고 콩쥐와 미스터 몽룡의 만남은 어떤 새로운 이야기를 펼쳐나갈까요?
[ 음악구성 ]
전통적인 클래식 오케스트라를 기반으로 디즈니 애니메이션에서 영감을 받은 친근하고 감각적인 음악을 작곡하여 어린이들에게 익숙한 분위기를 조성하였다. 다양한 타악기를 적극 활용하여 각 장면의 감정과 인물 관계를 생동감 있게 표현하며, 오페라에서 흔히 접하기 어려운 리듬과 음향을 통해 신선함과 재미를 더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