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관광수출 혁신 전략
최종수정일
2024.01.23.
게시일
2023.1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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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전: 대한민국 관광수출 혁신, 관광대국 도약

목표
관광시장 회복
외래관광객 수 ‘24년 2천만 명(역대최고 1,750만 명)
관광객 지역 확산 관광
외래객 지방 방문 ‘24년 55% (코로나 전 50.9%)
관광 수입 확대
관광수입 ‘24년 245억 달러 (‘19년 207억 달러)
방향
  • 1.여행 편의 개선, K-컬처 연계 강화로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확대
  • 2.지역관광 콘텐츠·인프라·거버넌스 혁신으로 지방관광시대 본격화
  • 3.융합·고부가화로 산업영역 확장, 질적 성장 기반 강화
전략 및 추진과제
  • K-컬처 연계 관광수출 플러스
    • 1. K-관광 편의성 증진
    • 2. 2024 한국방문의 해 집중 홍보
    • 3. K-컬처 관광콘텐츠 확충
  • 로컬 콘텐츠로 지역관광 플러스
    • 1. 지역 특색 담긴 관광콘텐츠 발굴
    • 2. 미래 대비 지역관광 인프라 확충
    • 3. 지역관광 거버넌스 개선
  • 융복합·고부가화 산업혁신 플러스
    • 1. 고부가 치유관광·MICE 강국 도약
    • 2. 인력 공급·디지털 혁신 촉진
    • 3. 공정하고 건강한 산업 생태계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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