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계획
2022년 업무계획 - 이렇게 달라집니다
이렇게 달라집니다
2022년, 국민의 삶이 이렇게 바뀝니다.
- 한국문화축제 개최
- 55억에서 92억 원 (증액 37억 원)
- [방한 한류 팬]
- 케이팝 공연, 시상식, 컨퍼런스, 다양한 한류 콘텐츠 체험 기회 제공 등 대규모 음악 축제
- 연관산업 마케팅 지원
- 신규 45억 원
- [해외진출 희망 한류 연관 기업]
- 한류 플랫폼(드라마 제작사 등) 및 연관산업 기업(문화, 식품 등) 연계, 간접광고 등 한류를 활용한 마케팅 지원(45개사)
- 한국어 확산
- 892억에서 981억 원 (증액 89억 원)
- [전 세계 한류 소비자]
- 세종학당 지정·전문교원 파견 확대(234개소에서 270개소), 현지 교원 양성과정 지원 확대(12개국에서 16개국)
- 방한관광 회복 특별 마케팅
- 신규 30억 원
- [인바운드 관광업계]
- 코로나19로 크게 위축된 방한관광시장 재건을 위해 중화권, 일본, 동남아 구미주 등 타깃 시장별 차별화된 대대적 및 공격적 방한 마케팅 실시
- 문화가 있는 날
- 161억에서 188억 원 (증액 27억 원)
- 매월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및 주간에 공연·전시 등 무료·할인 제공 및 다양한 기획프로그램 개최
- 스포츠클럽을 통한 스포츠 활동 활성화
- 150억에서 413억 원 (증액 263억 원)
- 스포츠클럽법 통과에 따라 클럽 대상 맞춤형 체육활동, 종목별 순회지도자 파견 지원 등
- 예술을 통한 코로나19 치유
- 20억에서 36억 원 (증액 16억 원)
-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치유 프로그램을 누릴 수 있도록 1. 지원 대상 확대 및 구체화, 2. 지역기반시설 연계 추진, 3. 비대면 프로그램 개발
-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지원
- 신규 168억 원
- [예술가, 콘텐츠 창작과 제작자 및 기업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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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 문화 가치 확산을 위한 전통문화 놀이·체험 콘텐츠 제작 및 메타버스 기반 예술 창작 지원
- 게임·애니·패선 등 콘텐츠 제작 기업 사업화 지원 및 한글·한국문화 교육 등 공적기능 연계 지원
- 아트컬처랩
- 신규 160억 원
- [청년 예술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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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술 특화 원스톱 종합지원 플랫폼
- 예술 1. 창·제작, 2. 교류 및 교육, 3.시연 및 유통, 4. 창업·창직 등 예술활동 전반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복합문화 공간
- 공정하고 안전한 방송영상 제작환경 조성
- [방송영상 중소제작사]
- 제작사-방송사 표준계약서 기반으로 제작비, 수익배분 등
- 전국 공연예술 창제작유통 협력 생태계 구축
- 신규 87억 원
- [전국 공연예술단체 및 공연장]
- 전국 국·공립 공연장·국립예술단체 및 민간 공연장·예술단체 간 협업을 통한 공연예술 창·제작 유통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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