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기만 해도 혜택이 넘쳐나는 사다리가 있다? <내 삶에 힘이 되는 희망사다리 2019>
게시일
2019.09.03.
조회수
1272
담당부서
대변인(044-203-2053)
담당자
정수림

보기만 해도 혜택이 넘쳐나는 사다리가 있다?

<내 삶에 힘이 되는 희망사다리 2019>



보기만 해도 혜택이 넘쳐나는 '사다리'가 있다?


보기만 해도 혜택이 넘쳐나는 '사다리'가 있다?

[ⓒiconfinder]


정책은 너무 어려워!

누구나 한 번쯤 자신에게 맞는 정책을 찾아 헤맨 적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정책은 수없이 많고,나에게 딱 맞는 정책과 혜택이 어디 있는 지 찾기 힘든 실정…

내가 받을 수 있는 혜택, 어디 없을까?

정책은 너무 어려워! 누구나 한 번쯤 자신에게 맞는 정책을 찾아 헤맨 적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정책은 수없이 많고, 나에게 딱 맞는 정책과 혜택이 어디있는 지 찾기 힘든 실정.. 나에게 도움되는 혜택을 알 방법이 어디 없을까?

[ⓒ 위클리공감, iconfinder]


그런 국민들을 위해 정책과 국민을 연결해주는 사다리가 생겼다!

바로 '내 삶에 힘이 되는 희망사다리 2019'

그런 국민들을 위해 정책과 국민을 연결해주는 사다리가 생겼다! 바로 '내 삶에 힘이 되는 희망사다리 2019'

[ⓒ 희망사다리 2019]

문화체육관광부는 국민삶과 밀접한 정책과 누리집을 손쉽게 찾아 볼 수 있도록 국민생활정보길잡이 '내 삶에 힘이 되는 희망사다리 2019'를 발간했다.

총 9개의 분야로 분류해 핵심 정책 100여 개를 소개하고, 정책을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용어 설명·관련 기관 소개·질의응답 등 도움말로 설명한다.

'희망사다리'는? 문화체육관광부는 국민삶과 밀접한 정책과 누리집을 손쉽게 찾아 볼 수 있도록 국민생활정보길잡이 '내 삶에 힘이 되는 희망사다리 2019'를 발간했다. 총 9개의 분야로 분류해 핵심 정책 100여 개를 소개하고, 정책을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용어 설명, 관련 기관 소개, 질의응답 등 도움말로 설명한다.

[ⓒ 희망사다리 2019]

‘희망사다리’ 사용방법

예를 들어, 문화에 관련된 혜택을 알고 싶다면 8장 '사람이 있는 문화'를 찾은 뒤, 문화 관련된 혜택 중 '문화가 있는 날' 혜택을 볼 수 있다.

또한 관련 누리집이 함께 첨부되어 있다.

'희망사다리' 활용방법 예를 들어, 문화에 관련된 혜택을 알고 싶다면 8장 '사람이 있는 문화'를 찾은 뒤, 문화 관련된 혜택 중 '문화가 있는 날' 혜택을 볼 수 있다. 또한 관련 누리집이 함께 첨부되어 있다.

[ⓒ 희망사다리 2019]


문화 외에도 1장부터 9장까지 일·교육·돌봄 등 우리 삶에 밀접하게 관련된 내용들을 9가지로 분류해 보기 쉽게 구성되어 있다.

'희망사다리' 활용방법 01.일하는 즐거움 02.배우는 기쁨 03.행복한 육아 04.안정된 주거 05.건강한 생활 06.함께하는 이웃 07.든든한 경제 08.사람이 있는 문화 09.안전한 나라 | 문화 외에도 1장부터 9장까지 일, 교육, 돌봄 등 우리 삶에 밀접하게 관련된 내용들을 9가지로 분류해 보기 쉽게 구성되어 있다.

[ⓒ 희망사다리 2019]


‘희망사다리 2019’ 책자는 중앙정부와 지자체의 민원실이나 전국 도서관, 우체국, 농협, 수협 등 다중 이용 장소에서 만날 수 있다.

전자파일은 정책정보지 '위클리공감' 누리집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대형 인터넷서점에서도 전자책 형태로 무료로 볼 수 있다.

'희망사다리' 활용방법 '희망사다리 2019' 책자는 중앙정부와 지자체의 민원실이나 전국 도서관, 우체국, 농협, 수협 등 다중 이용 장소에서 만날 수 있다. 전자파일은 정책정보지 '위클리공감' 누리집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대형 인터넷서점에서도 전자책 형태로 무료로 볼 수 있다.

[ⓒ iconfinder]


이제는 모두 '희망사다리'로 나에게 딱 맞는 정책과 혜택을 누려보길!


이제는 모두 ‘희망사다리’로 나에게 딱 맞는 정책과 혜택을 누려보길!



문화체육관광부 대학생기자단 울림 14기 mooon1206@naver.com 가톨릭대학교 국어국문학과, 미디어 기술콘텐츠학과 김지수 기자

공공누리 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문화체육관광부 "보기만 해도 혜택이 넘쳐나는 사다리가 있다? <내 삶에 힘이 되는 희망사다리 2019>" 저작물은 "공공누리 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