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콘서트, 홀로그램 으로 즐긴다
게시일
2015.01.15.
조회수
1178
담당부서
홍보담당관(044-203-2045)
담당자
이혜미
(남자 아나운서)
- 홀로그램 상설공연장인 에스엠타운 극장이 어제 코엑스에 문을 열었습니다.

(여자 아나운서)
- 이곳에서는 유명 케이팝 스타의 공연을 매일 홀로그램으로 관람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 박수유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박수유 기자)
- 유명 아이돌 그룹의 현란한 군무가 바로 내 눈 앞에서 펼쳐집니다. 동방신기, 소녀시대, 슈퍼쥬니어 등 내로라하는 한류스타들이 총출동했습니다.
- 무대 위에서 춤추는 이들은 실제 가수들이 아니라 높은 해상도의 연출로 실제와 같은 현실감을 보여주는 홀로그램 영상입니다.
- 이러한 홀로그램 공연이 매일 펼쳐지는 상설공연장인 에스엠타운 극장이 열렸습니다.
- SM엔터테인먼트와 그 자회사인 드림메이커가 230억 원, 정부가 20억 원을 출자해 모두 250억 원이 투입됐는데 홀로그램 콘서트 상영은 물로 실황공연까지 가능합니다.
- 한류스타들의 콘서트와 뮤지컬 스쿨오즈가 하루에 세 번씩 공연될 예정입니다.
- 뿐만 아니라 아티스트들의 기념품 가게 뮤직비디오 제작과정 등을 경험해볼 수 있는 체험공간 등 층별로 다양한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됐습니다.

(김정삼 / 미래창조과학부 디지털콘텐츠과장)
- 우리나라의 우수한 디지털 기술과 한류문화 콘텐츠를 융합한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이를 기반으로 중국, 동남아등 해외시장에 진출하고자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박수유 기자)
- 정부는 한류를 대표하는 케이팝과 우리의 장점인 디지털 파워를 결합시켜 새로운 콘텐츠 산업을 창출해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 한편 작년 발표한 홀로그램산업 발전전략과 중국과의 콘텐츠 교류를 위한 펑요우 프로젝트를 연계해 중국 테마파크에 홀로그램 공연장을 구축해주는 등 콘텐츠 플랜트 수출도 적극 지원할 계획입니다.
- KTV 박수유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51 www.ktv.go.kr)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