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원 개원식
게시일
2014.09.15.
조회수
1476
담당부서
홍보담당관(044-203-2045)
담당자
이혜미
- 세계 태권도의 중심 태권도원
: 올림픽 단일 종목으로 세계 최초로 개설된 태권도 종합 테마시설.
전북 백운산 자락 231만 4000㎡ 부지에 경기장, 박물관, 숙박시설 등 선수와 관람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시설 마련.

- 2014년 9월 4일(목), 전북 무주 태권도원

- 정홍원, 국무총리
: 태권도는 단순히 스포츠를 넘어서 세계 속의 우리의 정신문화를 확산하고 우리 동포들의 자긍심을 북돋는 가교 역할을 하였습니다. 태권도원은 전 세계 태권도인의 성지가 될 것이며, 앞으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문화 브랜드로서 대한민국의 위상을 드높이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 다양한 태권도 공연이 함께 한 태권도 개원식 현장!!

- 태권도 박물관, 세계 최대 태권도 박물관
: 최대 규모의전용 박물관으로, 태권도의 역사와 각종 용품과 관련 자료를 전시

- 체험관 Yap!, 태권도 관련 가상체험관
: 태권도와 관련된 다양한 훈련을 가상장치를 통해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

- 전망대, 백운산 태권도원 전망대
: 해발 600m 지점에 위치하여 태권도원과 백운산의 전경을 조망할 수 있는 시설

- T1 경기장, 태권도 전용 경기장
: 세계 유일, 최대 규모의 태권도 전용 경기장. 총 5000여명이 수용 가능

- 장 휘, 우석대학교 국기원 시범단
: 처음에 태권도원을 와서 이렇게 큰 건물들을 보고 정말 많이 놀랐었고, 저희 학생들이 이런 좋은 시설에서 운동하고 함께 시범도 하고 모르는 사람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와서 정말 좋았고요.

- 유진환, 태권도진흥재단 사무총장
: 태권도원은 누구나 태권도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와서 태권도를 바탕으로 한 체험 프로그램이나 수련 프로그램을 참여해서 태권도를 즐기고 느낄 수 있는 공간입니다.
좋은 자연환경에 특화된, 일반인들이 좋아할만한 수련 프로그램도 많이 개발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태권도 힐링 테라피라던지, 태권도 명상수련 등 여러 가지 좋은 프로그램들을 많이 개발하고 있는데 누구나 오셔서 마음껏 즐기고 참여하실 수가 있습니다.

- “고유의 무도, 종주국의 자존심 태권도!”

- 세계 태권도 성지로 우뚝 설 태권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