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함께해 더욱 풍성한 문화가 있는 날
게시일
2014.09.02.
조회수
1287
담당부서
홍보담당관(044-203-2045)
담당자
이혜미
-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은 무슨 날?
부담 없이 문화를 즐기는 문화가 있는 날
- 미술관, 영화관, 유적지 등을 무료 또는 저렴한 가격으로 즐기는 특별한 하루!
- 고객에게 무료 문화 공연을! 임직원에게는 활력소를!
기업이 동참하는 문화가 있는 날 현장!
- 2014년 8월 28일(수) 14:00, 신세계백화점 본점 문화홀
- 신세계 그룹, 마티네 콘서트 2014
: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신세계백화점 각 지점에서 방문 고객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다양한 음악 콘서트를 개최하는 기업 사회공헌 프로그램.

- 정선희, 신세계 문화홀 담당자
: 기존에는 공연이라고 하면 보통 티켓을 구매해서 오시거나, 저희 같은 경우에는 저희 구매 고객들에게 혜택을 드리는 방식으로 운영을 하고 있었는데,
이번 문화가 있는 날 행사의 경우에는 아무런 조건 없이 고객들에게 공연 티켓을 증정함으로써 열린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리고요. 그리고 세계적인 연주자들의 무대를 아주 가까이서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 첼리스트 양성원 협연 공연
: <신세계 마티네 콘서트 2014>의 8월 프로그램.
첼리스트 양성원을 주축으로 귀에 익숙한 음악들을 선보이는 협연무대 마련.

- Cello 양성원 / Guitar 서정실 / Violin 김은식 / Piano 야마구치 히로아키

- 정영진. 공연 관객
: 이익을 (우선으로) 추구하는 이런 백화점에서 이런 문화행사를 무료로 개최해줘서 고객으로서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고, 쉽게 접하지 못하는 클래식 공연을 이렇게 접하게 해줘서 (참 좋습니다.)

- 2014년 8월 28일(수) 18:00, 금호 아시아나 본관 로비

- 금호아시아나 문화가 있는 날 로비음악회
: 퇴근시간, 금호 그룹 임직원과 지역 주민을 위한 음악회를 마련하는 자리.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건물 로비에 무대를 두고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

- 박선희, 금호아시아나 문화재단 팀장
: 저희 로비음악회는 지난 2월부터 시작을 했고요. 아시다시피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저희 금호 아시아나 본관 사옥 로비에서 개최가 되어 오고 있고요.
로비에서 진행하다 보니 퇴근하는 길에 직원들이 "이게 뭐지?"라고 의아해하시기도 하셨었는데요. 이제는 저희도 직원들에게 많이 알린 덕분에 퇴근하는 길에 잠시 앉아서 문화와 예술을 직접 즐기는 시간을 기꺼이 동참해주고 있습니다.

- 아코디어니스트 정태호의 영화음악 콘서트
: 아코디어니스트 정태호를 주축으로 <미션>, <대부> 등 유명한 영화음악들을 새롭게 편곡해서 선보이는 자리.

- Accordion 정태호 / Piano 성기문 / Coontrabass 오정택 / Drum 정승원

- 김윤진, 금호타이어 채널전략팀 팀장
: 저희 또래에게는 (오늘 연주된) 영화음악들도 굉장히 친근했고요. 영화 봤던 기억도 나고 굉장히 마음이 촉촉해지는 저녁시간이었습니다.
다음 (공연에서는) 뭐 할지 하는 설렘이나 기대감이 생기면서요. (일상의) 활기를 불어넣어 주는 것 같아서 굉장히 좋았습니다.

- 기업과 임직원, 기업의 고객 모두가 행복해지는 하루,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 9월 24일, 다음 문화가 있는 날에 참여해서 새로운 문화생활을 누려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