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3분기 이달의 우수 게임 시상식
게시일
2011.10.27.
조회수
1760
담당부서
홍보담당관(02-3704-9052)
담당자
이성훈
□ '크림슨하트', '재미드래곤', '토크리시 뉴욕스토리' 등 총 3개 게임이 2011년 3분기 '이달의 우수 게임'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가 후원하고 전자신문, 더게임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달의 우수 게임’ 3분기 시상식이 2011년 10월 14일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열렸습니다. 3분기 수상작은 총 20편의 응모작 가운데 모바일, 온라인 및 기능성 게임 부문에서 각 1편씩 선정되었습니다. 우수 게임 시상을 통하여 개발사의 창작 의욕을 고취하고 건전한 게임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게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2011년 10월 14일(金) 문화체육관광부-'크림슨하트', '재미드래곤', '토크리시 뉴욕스토리' 2011년 3분기 '이달의 우수 게임'으로 선정

97년부터 시작한 '이달의 우수 게임' 시상은 게임 개발사의 창작 의욕을 고취하고 게임 산업 발전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시상 분야는 온라인, 모바일, 기능성 분야 등 다양한 게임들을 세 개의 분야로 나누어서 각 한 작품씩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부문 수상작-(주)에이앤비소프트 '크림슨하트'-액션 롤클레잉 게임(RPG), 국내 최초 360도 회전이 가능한 이동 키 총 20개의 스토리 챕터를 바탕으로 하는 방대한 스케일의 게임

온라인 부문 수상작-(주)재미팟 '재미드래곤'-소셜네트워크게임(SNG), 판타지적 세계관을 도입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독창적인 캐릭터들로 유저들에게 호평

기능성 부문 수상작-(주)드리머스에듀케이션 '토크리시 뉴욕스토리'-영어 회화 학습과 롤프레잉 게임(RPG), 동영상 강의 서비스 등과 연계 뉴욕의 여러 명소가 게임 속에 재현

최광식 장관 : 사행성은 규제를 해야 하고, 건전한 게임은 육성을 해야 하고, 그것이 우리의 과제입니다. 오늘 세 개의 수상작은 좋은 평가로 수상하게 되어 축하드립니다. 더 다양해지고 풍성해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상준 대표 : '토크리시 뉴욕스토리'가 수상하게 되어 너무 감사하고 기쁩니다. 영어로 고민하고 있는 많은 분들이 저희 게임을 통해서 즐겁게 영어 회화 할 수 있도록 열심히 더 노력하겠습니다.

최동완 대표 : 앞으로 글로벌 시장에 적합하게 전환시켜서 글로벌 시장에서 1등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구본석 대표 : 올 1월에 창업한 신생 회사라 의미가 큰 것 같습니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고 주신 상으로 알고 열심히 좋은 게임 만들겠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게임사들이 우수한 게임을 제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우리 게임이 국내 및 해외까지 널리 알려지고, 발전할 수 있도록 게임 산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