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란도란문화놀이터 2주년 기념 UCC공모전 수상작
게시일
2011.08.09.
조회수
2173
담당부서
홍보담당관(02-3704-9052)
담당자
이성훈
문화체육관광부 블로그 도란도란 문화놀이터(http://culturenori.tistory.com) 개설 2주년 기념 UCC공모전 수상작 영상입니다. 6.20(월) ~ 7.17(일) 다음TV팟을 통해 진행 된 이번 UCC공모전에는 총34작품이 출품되어, 대상1팀, 최우수상2팀, 우수상3팀 등 총6팀을 선정하였습니다.

공모전 수상작
○ 대상(김경태, 김관성, 김대종, 김지연, 원정의, 이종호)
: 축하해요 도란도란 문화놀이터!

○ 최우수상 (강원철, 전규찬)
: 문화놀이터가 궁금해?

○ 최우수상 (김주환, 이연우)
: 도란도란 문화놀이터에서 다같이 놀아볼까요?

○ 우수상 (김나현, 김정식, 김하나, 박세미, 오혜진, 한은지, 허수영)
: 고맙다, 도란도란 문화놀이터

○ 우수상 (이여름, 허혜원)
: 도와 란의 CULTURE TRAVEL

○ 우수상 (김도희, 김수영, 박형진, 백소영, 송창우, 유지홍, 전동현)
: 도란도란 성공기

(원고)- 대상(김경태, 김관성, 김대종, 김지연, 원정의, 이종호) : 축하해요 도란도란 문화놀이터!

아나운서 : 신나는 관광, 즐거운 문화, 그리고 활기찬 체육, 우리의 삶을 행복하게 만들어 주는 것들. 함께누리는 문화 행복한 대한민국. 도란도란 문화놀이터. 즐거운 문화이야기가 가득한 도란도란 문화놀이터가 벌써 2주년을 맞이했습니다. 도란도란 문화놀이터의 두번째 생일을 축하합니다. 2주년을 맞아 문화놀이터에서 뛰노는 젊은 예술인들을 만나보았습니다.

이소형 국악인 : 우리에게 있어서 국악이란 저의 인생이자 저의 비젼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종종 도란도란 문화놀이터를 방문을 합니다. 우리 국악이나 우리 문화에 대한 관심이 조금더 많아졌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김태호 영화인 : 미래의 큰 프로듀서가 되고싶어하는 영화학도 입니다. 다른사람들이 제영화를 봐주고 재미있어 할때가 제일 좋습니다. 모든문화 예술인들한테 큰 정보와 도움을 주셨으면 감사 하겠습니다.

행아웃 비보이들 : 비보이 행아웃루크구요. 함께 할수 있는 그런 삶을 제가 사는것 같아서 너무나 행복하고..

비보이 남자 : 항상 춤을 추는게 저의 꿈입니다.

비보이 남자 : 비보잉이 없었으면 지금의 제가 아니었을 지도 몰라요.

비보이 남자 : 제가 춤을 출수 있는 한은 계속 춤을 추고 싶어요.

만화가 : 웹툰은 사람이에요. 제꿈은 좀 오래 남을수 있는 그런것을 만들수 있는것.

화가 : 자주 애용하고 있어요. 좀더 많은 문화 정보들이 공유될수있고 그래서 문화가 양적으로 질적으로 많이 발전할수있는 계기가 됬으면 좋겠어요. 전시를 했을때 사람들이 많이 오셔서 봐주시고 또 격려도 해주시면 성취감을 느낄는것 같습니다.

Q : 나에게 미술이란?
화가 : 자존심인것 같아요. 절대포기할수 없는 거니까.

외국인 : Dance is my life.

아나운서 : 모두함께 예쁜 색을 더해가는 도란도란 문화 놀이터. 하나둘 색을 더해갈수록 세상은 더욱 아름다원집니다.

외국인 : 도란도란

남학생들 : 도란도란 문화놀이터 개설2주년 축하드립니다. 화이팅!화이팅!화이팅!

남여여학생 : 도란도란

남학생들 : 도란도란 문화놀이터

남학생 : 도란도란 문화놀이터 개설2주년

여학생들 : 축하드려요

남자 : 개설을 축하드립니다.

아이들 : 축하해요!

모두다 : 축하해요! 화이팅!화이팅!화이팅!화이팅!화이팅!

http://culturenori.tistory.com 도란도란 문화놀이터

○ 최우수상(김주환, 이연우) : 도란도란 문화놀이터에서 다같이 놀아볼까요?
문화 : 지금까지 누구나 아는 정보와 따뿐한 소식은 가라~ 우리가 그동안 접하지 못했던 다채로운 정보와 문화가 도란도란!
스포츠 : 다 같은 소식을 전하는 스포츠신문 NO! 스포츠 뉴스 NO! 진짜 서포츠의 세계와 비밀을 낱낱이 공개합니다. 도란도란 스포츠~
관광 : "아. 여름에 늘 똑같은 휴가는 따분해~ 어디 느낌있는 곳 없을까?" 이제 소중한 여행, 추억도 감동도 도란도란
일자리 : 아직도 취업 정보 힘들게 발로 뛰면서 구하시나요? 이젠, 다양한 취업 정보도 우리 대학생 기자단과 나누어 보세요. 여러분의 소중한 적성도 도란도란.
웹툰 : 웃고 즐기다 보면 유익한 문화상식이 자연스레~ 재미난 웹툰으로 문학정보도 도란도란
문화체육관광부 : 우리가 보고 우리가 느끼고 우리가 만들어가는 문화 놀이터, 지금 까지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문화의 장을 만들어 갑니다.

○ 최우수상(강원철, 전규찬) 문화놀이터가 궁금해?
남자 : 우, 우, 우아, 아, 앙. 연극, 뮤지컬, 영화배우
남자 : 나만 부를수 있는 노래 워어워~ 워어워~어. 가수, 뮤지션, 밴드
이 UCC를 보고있는 사람들에 한해서는 오른쪽 주머니를 빼는겁니다. 이것이 저와 여러분간의 약속입니다.
나래이션 : 문학, 전시, 새롭고 다양한 문화 나가수의 비하인드 스토리 최효종의 트렌드 전략이 궁금해? 그럼 도란도란 문화놀이터로 와봐! 거기엔 나가수의 김범수의 편곡자 돈스파이크의 인터뷰. 개그맨 최효종이 말하는 진짜 트렌드. 뿐만아니라 우리들이 좋아하는 축제 놀이에 대해서도 다양하게 알려주고 있어.

여자아나운서 : 아분투네 보입니다. 긴장되는 순간이에요.
남자 : 2018년 동계올림픽 개최지는 평창!
나래이션 : 2018년 동계올림픽 개최지가 평창으로 뽑힐수 있었던 진짜 이유 궁금해? 그럼 도란도란 문화놀이터에 와봐! 거기엔 동계올림픽 유치에 힘쓴 평창의 노력과 소식들 뿐만아니라 여러 스포츠에 대한 소개들이 무궁무진 하다구.
남자 : 어 자기야. 그래 놀러가야지. 어디로갈까? 속초! 삑, 속초 아니야? 해운대! 삑, 어 여보세요 올레길! 삑, 여보세요 아이
나래이션 : 여친을 울릴 색다른 데이트 코스!! 일박이일도 몰랐던 우리나라 관광지. 궁금해? 그럼 도란도란 문화놀이터로 와봐! 거기엔 도란문화부가 소개하는 각지 관광여행 코스를 친절하게 소개하고 있다고 이젠 가족 친구 연인가 함께 색다른 여행길을 떠나보는거야.. 근데 그거알아? 이런 정보들을 알려준지 벌써 2년이 됏데. 이제 우리도 빨리 문화놀이터로 들어가서 즐거운 문화, 활기찬 체험, 신나는 관광, 재미난 웹툰에 우리의 일자리까지 어서 보러가자고. 함께 누리는 문화. 행복한 대한민국. 도란도란 문화놀이터. 문화체유관광부

○ 우수상[고맙다, 도란도란 문화놀이터] 김나현, 김정식, 김하나, 박세미, 오혜진, 한은지, 허수영
문화[culture] 남자 : 진짜 한번에 이렇게 많이 갖고왔잖아.
여자 : 내용을 모르겠잖아
남자 : 나는 아니?
여자 : 알아야지
남자 : 근데 근데 내가 인턴넷을 잘 못하니까 배운걸 잘좀 해봐
여자 : 몰라
남자 : 진짜좋다.
여자 : 못하겠어.
남자 : 이것도 괞찮은것 같은데
여자 : 이렇게 보니까 알겠다.
남자 : 고맙다 도란도란 문화놀이터

체육[sports]
여자 : 나만소외되는 기분이다. 그래 이거야. 도란도란 문화놀이터 아 오빠 그거알아요? 엘지랑 한화랑 이번에 야구 오심이 있었데요.
남자 : 어 진짜? 너 야구안좋아 하게 생겼는데 왜이렇게 잘해?
여자 : 나 완전좋아해.
남자 : 야 좀있으면 시작한다. 가자 가자
딴여자 : 어디가?
여자 : 어 진짜 야구보러 가야지
남자 : 야 가자!
여자 : 갈까? 고맙다 도란도란 문화놀이터. 아 오빠 같이가요.
남자 : 빨리와 가자.

관광[tourism]
여자 : 와 지친다. 어디 갈만한곳 없나? 찿았다. 고맙다 도란도란 문화놀이터.

○ 우수상[도와 란의 CULTURE TRAVEL]이여름, 허혜원
DO & LAN's CULTURE TRAVEL 문화? 체육? 관광? 웹툰?
문화? : 다양한 문화를 한눈에! 소수문화에서 대중문화까지 -우리나라 곳곳의 자연과의 만남 우리나라에 이런곳이? 눈으로 즐기는 국내여행
체육? : 스포츠계의 알찬소식. 보다 심층적인 스포츠 문화 들여다보기!
일자리? : 다양하고 새로운 직업을 소개합니다. 다양한 일을 하는 사람들과 간접적인 만남을 가져보자!
웹툰? : 우리사회의 이슈, 문화, 정책을 쉽게 재밌게 알아보자!
플러스 도란도란 인터뷰에선 유명인사들의 인터뷰를 볼 수 있어요.
문화체육관광부 그리고 대학생 기자단과 함께하는 문화여행 우리들의 도란도란 문화놀이터.

○ 우수상[도란도란 성공기]김도희, 김수영, 박형진, 백소영, 송창우, 유지홍, 전동현
남자 : 저기요. 이럴수록 그쪽만 힘들어져요. 그래서 당신이 잃은게 뭐야?
남자 : 지난해 뭐하나 탓어요. 우리나라 최고의 축제인 2010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시상식에서 국내상 전도 수상햇습니다.
면접여자 : 인정받으셨네요.
면접남자 : 올해 나이가 어떻게 되죠?
남자 : 두살입니다.
면접남자 : 아씨.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남자 : 문화체육관광부 대표블로그에 도란도란 놀이터라고 합니다. 2009년 6월에 정식으로 개설되어 그동안 문화부의 주요정책 및 현장소식을 전하는 것은 물론 문화체육관광부의 양질의 컨텐츠를 제공해 왔습니다.
모두 : 짝!짝!짝!
남자 : 질문있으십니까?
여자 : 질문있습니다. 도란씨 2주년되신것 정말 축하드립니다. 짝!짝!짝!

많은 문화 블로그 그중 돋보이는 블로그 문화, 체육, 그리고 관광의 재미가 담겨있는 그곳 도란도란 축 2주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