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예술 나눔의 밤
게시일
2011.04.25.
조회수
2248
담당부서
홍보담당관(02-3704-9052)
담당자
이성훈
4월 14일(목) 서울시 종로구 대학로 예술가의 집에서 '문화 예술 나눔의 밤' 행사가 개최되었다. 예술 분야에 기부해온 후원자와 예술계 인사가 한자리에 모인 이번 행사에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오광수)의 '비전 선포식'과 '크라우드 펀딩'의 소개가 있었다.

(원고)2011년 4월 14일(木) 대학로 예술가의 집 -예술 분야에 기부해온 후원자와 예술계 인사가 한자리에 모인 문화 예술 나눔의 밤 행사가 개최되었다.

축하공연, 감사패 증정식, 크라우드 펀딩 소개

크라우드 펀딩(Crowd Funding)? : 익명의 다수 후원자로부터 자금을 조달하여 예술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기부 형태로, 문화예술위 온라인 기부 사이트(fund.arko.or.kr)를 통해 계좌이체, 카드결제, ARS 등으로 모금이 이러진다.

문화 예술 나눔의 밤

정병국 장관 : 여러분들의 이러한 아름다운 뜻이 헛되지 않도록 우리 정부에서도 그것에 대해서 확장해드릴 수 있고, 또 그 기부를 받으신 분들이 또 함께 후대의 후배들에게 전수가 될 수 있는 시스템을 문화안정망을 촘촘하게 만들어서 공급자적인 입장에서와 수혜자적인 입장에서 함께 누릴 수 있는 문화향유를 누릴 수 있는 그러한 세상을 만드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 그런 말씀을 드립니다.

박정자(연극배우) : 문화 예술 나눔의 밤 오늘 저희 현장에서 무대에 서거나 여러가지 행위를 하는 사람들로서는 너무나 반갑고 고맙고 또 감동적인 마련의 장이네요. 감동의 마련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