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게임 276번 배우, 진짜 줄다리기 대결한다
게시일
2023.04.25.
조회수
111
담당부서
디지털소통팀(044-203-2051)
담당자
고병우
-4. 22~23 주한 외국인 영상 크리에이터 35명, 당진 '기지시 줄다리기 축제' 참가-

임보라 기자>
한국 전통문화유산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주한 외국인 270여 명을 대상으로 8차례에 걸쳐 '유네스코 문화유산 탐방'이 진행됩니다.
특히 올해는, 우리나라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보유 '세계 2위 국가'가 된 것을 기념해 줄다리기, 판소리, 택견, 김장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는데요.
참가자들은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에 등장했던 '줄다리기' 대결을 펼치는 등 미션 수행을 통해 우리 고유문화를 더 깊이 알아가게 됩니다.
이 외에도 '제주 해녀 체험', '안동하회마을 답사' 등 주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한국 문화유산 탐방 프로그램이 이어집니다.

지금까지 보도자료 브리핑이었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