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회복으로···내 나라 여행 박람회 개막
게시일
2022.06.17.
조회수
215
담당부서
디지털소통팀(044-203-2051)
담당자
고병우
김용민 앵커>
국내 최대 규모의 여행 박람회, '내 나라 여행박람회'가 오늘 서울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에서 개막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년간 축소 진행됐지만, 올해는 행사 규모가 확대됐습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최영은 기자>
우리나라 방방곡곡 볼 거리, 즐길 거리를 한자리에서 만나보는 '내 나라 여행박람회'가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개막했습니다.
마스크를 착용 한 채로 가고 싶은 여행지 모습을 담은 손수건을 만들어 보거나 여행 가방을 제작하는 등 체험 행사를 즐길 수 있고, 여행이나 숙박 관련 상담은 대면으로 이뤄집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약식이나 비대면으로 개최됐던 지난 2년과 달리, 제 모습을 찾은 겁니다.

녹취> 조용만/ 문화체육관광부 차관
"일상 회복을 서서히 함에 따라 새롭게 국내 여행을 권유 드리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고요. 여행을 통해 휴식과 즐거움 얻고 행복한 일상 되찾는데 도움이 되고 우리 관광 업계도 회복하는 계기가 되길 진심으로 기대합니다."

특히 올해는 위축됐던 관광 업계를 위해, 여행 관련 상품을 현장에서 소개하고 판매하는 창구가 신설됐습니다.

최영은 기자 michelle89@korea.kr
"올해 처음으로 마련된 '여행상품관'입니다. 이 곳에서는 할인된 가격의 여행 상품을 둘러볼 수 있고, 직접 구매도 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 김도현 / 여행사 매니저
"2019년도에 회사를 오픈했어요. 코로나랑 같이 시작해서 초반에는 타격이 정말 크고, 거리두기 등으로 어디 여행가기가 힘들었는데요. 많은 손님들이 저희 여행사를 이용해주길 바라면서 이렇게 여행 박람회에 참여하게 됐습니다."

또 박람회에 마련된 '지역관'에서는 각 지자체 부스를 통해 지역 특산품, 명소를 소개하고 지역별 다양한 혜택도 제공합니다.
한편 이번 박람회는 처음으로 누구나 무료 입장이 가능합니다.
박람회는 오는 19일까지 계속되며,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박람회 마지막 날인 일요일은 오후 5시까지 운영됩니다.
(영상취재: 한기원 / 영상편집: 장현주)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